스탠 리, 향년 95세로 별세.."마블 대부, 더욱더 높이"

입력 2018. 11. 13. 10:17 수정 2018. 11. 13.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블 대부' 스탠 리(스탠리 마틴 리버)가 지난 12일(현지 시각) 세상을 떠났다.

뉴욕타임즈·CNN 등 다수의 외신은 12일 스탠 리의 사망 소식을 보도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아이언맨)는 "편하게 잠드시길. 스탠리, 모두 당신 덕분이에요"라고 애도했다.

휴 잭맨(울버린)은 "우리는 오늘 위대한 천재를 잃었다"며 "스탠리는 슈퍼히어로 분야의 개척자였다. 그의 유산을 연기할 수 있어 영광이다"고 추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박혜진기자] ‘마블 대부’ 스탠 리(스탠리 마틴 리버)가 지난 12일(현지 시각) 세상을 떠났다. 향년 95세.

뉴욕타임즈·CNN 등 다수의 외신은 12일 스탠 리의 사망 소식을 보도했다. 그는 이날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시더스-사이나이 메디컬 센터에서 숨졌다.

스탠 리는 여러 지병을 앓고 있었다. 최근 건강 악화로 의료센터로 옮겨졌다. 치료가 이어졌지만, 오래가진 못했다.

현재 유족들은 그의 사망을 공식 인정한 상태다. 대변인은 "스탠 리의 건강이 악화돼 응급 의료 지원을 요청했었다. 의료 센터로 이송됐으나 끝내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그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1922-2018, Excelsior!(더욱더 높이)’라는 문구가 올라왔다. 

마블 히어로들의 추모도 이어졌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아이언맨)는 “편하게 잠드시길. 스탠리, 모두 당신 덕분이에요”라고 애도했다.

휴 잭맨(울버린)은 “우리는 오늘 위대한 천재를 잃었다”며 “스탠리는 슈퍼히어로 분야의 개척자였다. 그의 유산을 연기할 수 있어 영광이다”고 추모했다.

크리스 에반스(캡틴 아메리카)는 “스탠리를 대신할 사람은 없다. 그는 수십 년간 우리에게 모험, 영감, 우정, 자신감, 그리고 기쁨을 선물했다. Excelsior!”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마크 러팔로, 라이언 레이놀즈, 조쉬 브롤린, 조 샐다나, 마블 스튜디오 CEO 케빈 파이기, 월트디즈니사 회장 밥 이거 등이 그를 기억했다.

한편 스탠 리는 지난 1939년 타임리 코믹스에 입사했다. 편집 조수로 일을 시작했다. ‘캡틴 아메리카’ 각본 일부를 쓰면서 만화 원작 제작에 참여했다.

스파이더맨·헐크·닥터 스트레인지·판타스틱4·데어데블·블랙 팬서·엑스맨·아이언맨·토르 등 수많은 슈퍼 히어로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마블 영화에 40여 차례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 그는 ‘마블 코믹스’의 편집 위원, 명예 회장을 맡았다. 

<사진출처=디스패치DB, 스탠 리 트위터>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