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음악방송 4관왕+10일 연속 멜론 일간차트 1위 "사랑에 행복"

황혜진 2022. 8. 22. 09: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데뷔 앨범으로 역대급 히트를 이뤄냈다.

뉴진스는 8월 21일 SBS '인기가요'에서 데뷔곡 'Attention'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데뷔 앨범으로 역대급 히트를 이뤄냈다.

뉴진스는 8월 21일 SBS ‘인기가요’에서 데뷔곡 ‘Attention’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9일 KBS 2TV ‘뮤직뱅크, 20일 MBC ‘쇼! 음악중심’, 21일 SBS ‘인기가요’까지 나흘 연속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음악방송 4관왕이 됐다.

뉴진스는 뒤에서 늘 챙겨 주는 스태프들에게 고마움을 표한 후 “항상 응원해 주시는 부모님 사랑하고 감사하다. 팬분들도 응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항상 열심히 하는 뉴진스 되겠다.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별도로 뉴진스는 22일 오전 소속사 어도어를 통해 “데뷔 앨범 활동을 시작한 지 3주가 지났는데도 여전히 뉴진스의 노래를 아끼고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많은 분들의 노력과 응원 덕분에 이렇게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 같다. 남은 활동도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송 종료 직후 ‘Attention4thWin’ 해시태그가 국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다.

뉴진스 데뷔 앨범 ‘New Jeans’는 음원 발표 4주차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은 멜론 일간 차트에서 10일 연속 1위를 기록 중이고, 바이브 ‘오늘 톱 100’ 차트에서는 12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도 뉴진스의 존재감은 괄목할 만하다.

‘Attention’은 20일 글로벌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 128위에 오르면서 열흘째 차트인 했고,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는 177위에 자리했다. ‘Attention’은 3주 연속 한국 스포티파이 ‘주간 톱 송’ 차트 1위를 지킬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어도어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