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비상선언' 개봉 5일차 139만 돌파, '탑건: 매버릭'과 흥행 평행이론

조지영 2022. 8. 8. 08: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공 재난 영화 '비상선언'(한재림 감독, MAGNUM 9 제작)이 개봉 5일 만에 139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첫 주말 흥행에 성공했다.

'비상선언'이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5일 만에 139만 관객을 돌파하며 쾌속 흥행 질주 중이다.

이는 올여름 최고 흥행작 '탑건: 매버릭'의 개봉 5일 152만 관객을 잇는 수치로, 개봉 첫 주 극장가에 성공적으로 착륙한 '비상선언'이 앞으로 이어갈 흥행세에 더욱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항공 재난 영화 '비상선언'(한재림 감독, MAGNUM 9 제작)이 개봉 5일 만에 139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첫 주말 흥행에 성공했다.

'비상선언'이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5일 만에 139만 관객을 돌파하며 쾌속 흥행 질주 중이다. 이는 올여름 최고 흥행작 '탑건: 매버릭'의 개봉 5일 152만 관객을 잇는 수치로, 개봉 첫 주 극장가에 성공적으로 착륙한 '비상선언'이 앞으로 이어갈 흥행세에 더욱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비상선언'은 '한산'과 쌍끌이 흥행을 견인하며 올여름 극장가 파이를 키우고 있어 그 흥행의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비상선언'의 개봉 첫 주인 지난 6일 토요일, 7일 일요일 전체 관객수는 총 195만1045명으로 전년도 동시기 8월 첫째 주 토요일, 일요일 전체 관객수 70만6078명의 약 2.76배를 기록한 것. 이처럼 한국 영화 기대작들이 모두 기분 좋은 흥행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어 극장가에 더욱 활기가 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이 출연하고 '더 킹' '관상' '우아한세계'의 한재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soulhn1220@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조작인 것 같은데?”..'현빈♥' 손예진, 갑작스러운 조작 논쟁
톱스타 충격적인 사생활..유명 감독도 분개
촬영장에 괴한 침입해 모델 집단 성폭행..男스태프들도 피해 입어
“11살 딸 재산, 6천 억..4살 딸, 부동산만 10개” 톱스타들의 놀라운 씀씀이 (라떼9)
이소라, 아이 셋 엄마였다…“20살에 낳은 큰딸, 첫생리때 집 아닌 밖에서 도울 수밖에”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