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차 슈퍼주니어 "장수 비결? 다들 잘 참았다"

이덕행 기자 2022. 7. 12. 11: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주니어가 장수비결에 대해 밝혔다.

12일 오전 11시 슈퍼주니어 정규 11집 Vol.1 앨범 'The Road : Keep on Going' 발매기념 온라인 기자 간담회가 진행됐다.

광야에서 여러 행성을 여행하는 '우주 여행자' 슈퍼주니어에게 'The Road : Keep on Going'은 특별한 정거장 같은 앨범이다.

앞선 과정을 돌아보고, 다음 걸음을 준비하는 지금 현재 슈퍼주니어의 이야기를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이덕행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가 12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정규 11집 첫 앨범 볼륨. 1 '더 로드: 킵 온 고잉'(Vol.1 'The Road: Keep on Going)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Label SJ 2022.07.12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슈퍼주니어가 장수비결에 대해 밝혔다.

12일 오전 11시 슈퍼주니어 정규 11집 Vol.1 앨범 'The Road : Keep on Going' 발매기념 온라인 기자 간담회가 진행됐다.

오랜 시간 장수 아이돌로 활약하고 있는 슈퍼주니어. 장수 비결을 묻는 질문에 은혁은 "장수 비결은 딱히 없다. 그냥 멤버들이 오래 참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신동은 "굳이 찾자면 SM이라는 회사가 있어서 그런 것 같다. 좋은 회사가 있어서 오래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곧 재계약이 다가오는데 계약금 많이 챙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특은 "멤버들이 겁이 많다. 한 사람이 미친척하고 '안할꺼야'라고 하면 팀이 깨지는데 그런 멤버들이 없다"고 덧붙였다. 은혁은 "나머지 멤버들이 얼마나 욕을할 지 잘 알고 있다. 모여있다가 한 명이 화장실 가면 그렇게 욕을 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시원은 "조심스럽게 말씀드리면 세련된 사회주의자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광야에서 여러 행성을 여행하는 '우주 여행자' 슈퍼주니어에게 'The Road : Keep on Going'은 특별한 정거장 같은 앨범이다. 앞선 과정을 돌아보고, 다음 걸음을 준비하는 지금 현재 슈퍼주니어의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Mango'는 묵직하면서도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신디 사운드가 포인트인 펑키 팝 장르의 곡이다. 사랑을 찾아 헤매는 일에 지친 상대에게 원하는 사랑을 채워 줄 수 있는 오아시스가 되어주겠다는 마음을 망고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달콤하면서도 저돌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enws.com

[관련기사]☞ 지연수 '신용불량자 2만원 없어..子 치킨도 못 사줘' 눈물
김준호 '이상민, 쇠고랑만 안 찼지 폭력범' 증거자료도
'여친 논란' 김선호, 연극 복귀 성공..'해맑은 웃음' 돌아왔네?
이혜원♥안정환→'뉴욕대' 딸..'명품 비주얼' 가족사진
'내 몸 하마같아'..'유방암 투병' 서정희, 항암치료 고통
이은형 '올해 ♥강재준과 성관계 없었다' 충격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