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가 카드했다"..2년 공백 깬 카드, 초심+열정으로 '리데뷔'[종합]

장진리 기자 2022. 6. 22. 18: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드가 2년의 공백을 끝내고 '리데뷔'했다.

카드는 22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백주년기념관에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리' 쇼케이스를 열고 "카드가 카드했다는 말을 듣고 싶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카드. 제공| DSP미디어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카드가 2년의 공백을 끝내고 '리데뷔'했다.

카드는 22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백주년기념관에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리' 쇼케이스를 열고 "카드가 카드했다는 말을 듣고 싶다"라고 밝혔다.

카드는 약 1년 10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고 완전체 활동을 시작한다. 리는 멤버 제이셉의 전역 이후 카드가 발표하는 첫 앨범으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한다는 카드의 포부를 담았다.

멤버 제이셉의 입대로 2년에 가까운 공백을 가졌던 카드는 데뷔할 때의 초심으로 신보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비엠은 "어떤 동사 앞에 '리'를 붙이면 '다시'라는 뜻이 된다. 저희가 오랜만에 나오는 만큼 리프레시 된 마음, 새롭게 가진 열정과 마음가짐으로 나왔다. 그래서 '리'라는 제목이 가장 맞는 말 아닌가 싶었다"라고 했다.

전지우는 "'다시 시작(리스타트)', '재탄생(리버스)' 같은 단어가 나올 수 있는 앨범이다. 오랜만에 나오는 만큼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한 마음으로 똘똘 뭉쳐 앨범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링 디 알람'을 비롯해 '브레이크 다운', '굿 러브', '윕!'과 반주 버전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링 디 알람'은 가요계 히트 메이커로 꼽히는 김도훈, 이현승이 만든 곡으로, 카드만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하는 서머송이다.

전지우는 "저희가 최근에는 딥한 음악을 했다. 청량한 음악을 보여드린 게 벌써 3년 전인 것 같다. 오랜만에 나오는 만큼 데뷔 초기에 보여드렸던 뭄바톤을 가져왔고, 거기에 성숙하고 섹시한 모습까지 담았다"라고 신곡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카드 멤버들의 높은 참여도도 돋보인다. 전소민, 전지우는 '브레이크 다운'에, 제이셉은 '링 디 알람'과 '브레이크 다운', '윕!'에 참여했다. 지난해 솔로 앨범을 발표한 비엠은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더욱 성장한 음악 역량을 입증했다.

▲ 카드. 제공| DSP미디어

2년 만에 돌아온 카드는 즐기는 마음으로 활동하겠다고도 밝혔다. 전지우는 "데뷔할 때 잘 되고 싶고, 높이 올라가고 싶은 것뿐만 아니라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였다는 생각으로 했다. 그런 마음이 지금 와닿았던 초심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작업할 때 더 열정을 드러낼 수 있었던 것 같았다"라고 했다.

비엠은 "저희가 음색도 다르고 캐릭터도 굉장히 다르다. 그래서 더 다채로운 그룹이 될 수 있는 것 같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라이브로 했는데 그 영상 댓글 중에 하나가 '음색 부자'라는 말이 있더라. 그런 말이 뿌듯했다"라고 했다.

제이셉은 "'카드는 카드'라는 말을 듣고 싶다. 저희가 갖고 있는 퍼포먼스적인, 혼성그룹으로서 만들어내는 하모니를 다 보여드릴 수 있는 팀이라고 생각한다. 독보적이라고 얘기하기에는 쑥스러울 수 있는 말이라고 생각하지만, 카드가 카드했다는 느낌을 많은 분들께 드리고 싶다"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이어 제이셉은 "의상, 헤어스타일, 액세사리까지 전부 다 마음에 드는 '최애 앨범'이 이번 앨범이다. 많은 팬분들께서, 그리고 대중분들이 그만큼 이번 앨범을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자신 있게 열심히 만든 앨범인 만큼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했다.

카드는 22일 오후 6시 '리'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링 디 알람'으로 활동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