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Proof' 콘셉트 포토 첫 공개, 증명의 순간 담았다

박수인 입력 2022. 5. 28. 0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Proof'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5월 28일 공식 SNS에 새 앨범의 콘셉트 포토를 올려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단체와 개별 컷으로 구성된 이번 콘셉트 포토는 새 앨범 제목이기도 한 'Proof' 버전으로, 편견과 억압을 막아내며 시련의 순간들을 넘어 음악으로 자신들의 가치를 증명한 방탄소년단의 굳건한 모습을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Proof'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5월 28일 공식 SNS에 새 앨범의 콘셉트 포토를 올려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단체와 개별 컷으로 구성된 이번 콘셉트 포토는 새 앨범 제목이기도 한 'Proof' 버전으로, 편견과 억압을 막아내며 시련의 순간들을 넘어 음악으로 자신들의 가치를 증명한 방탄소년단의 굳건한 모습을 담았다.

대형 방탄 철문 앞에 선 방탄소년단은 결연한 눈빛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철문에 남은 탄흔은 방탄소년단이 지나온 역사 속 시련을 상징하고, 탄피를 밟고 선 일곱 멤버의 굳건함은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고 수많은 순간들을 기록하며 달려온 방탄소년단의 지난 9년을 의미한다.

방탄소년단은 데뷔 초 드러냈던 정체성을 상기하는 차원에서 '오버핏'과 굵은 액세서리 등 힙합 콘셉트를 재해석한 검은색 가죽 소재 의상에 실버 액세서리를 더해 어떤 상황에도 굳건히 맞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일곱 멤버의 카리스마는 개별 컷에서 더욱 돋보인다. 방탄 소재의 과녁판을 배경으로 선 멤버들은 각기 다른 포즈를 취하고 있지만, 눈빛만큼은 하나같이 강렬하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0일 데뷔 후 9년의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Proof'를 발매한다. 지난 9~11일 새 앨범의 트랙리스트가, 17~23일에는 수록곡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Proof of Inspiration' 콘텐츠가 공개됐다. 총 3장의 CD로 구성된 앨범의 수록곡과 일곱 멤버가 직접 찍은 사진과 손글씨, 내레이션을 토대로 콜라주 기법을 활용해 제작된 영상 'Proof of Inspiration'은 'Proof'의 의미를 한층 생생하게 전달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9일과 31일부터 6월 2일까지 'Proof'의 또 다른 버전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