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텐아시아

[TEN피플] 손예진 부케 받은 공효진, 손담비 결혼식은 '불참'..묘연한 절친들 행적

태유나 입력 2022. 05. 14. 10:42

기사 도구 모음

TV를 통해 떠들썩하게 손담비와 절친임을 인증했던 공효진과 정려원이 정작 결혼식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손담비, 공효진, 정려원은 그간 SNS를 통해서도 '절친'임을 강조했다.

무엇보다 공효진은 지난 3월 현빈, 손예진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은 뒤 10살 연하 케빈오와 공개 열애를 시작했던 만큼 손담비의 결혼식에서도 부케를 받을지 기대를 모았기에 참석조차 하지 않은 것에 의문이 생긴 것.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공효진X정려원, 손담비 결혼식 불참
'가짜 수산업자' 스캔들 이후 조용해진 '절친' 행적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배우 공효진, 손담비, 정려원./사진=텐아시아DB



TV를 통해 떠들썩하게 손담비와 절친임을 인증했던 공효진과 정려원이 정작 결혼식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현빈, 손예진의 결혼식에서는 부케까지 받으며 싱어송라이터 케빈 오와의 열애 사실을 알린 공효진. 그러나 손담비의 부케는 공효진이 아닌 모델 겸 배우 강승현에게 돌아갔다. 

지난 13일 손담비는 5살 연상의 스피드스케이팅 전 국가대표 이규혁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야외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식장에는 거리두기 해제로 하객수 제한이 풀리며 많은 동료가 발걸음했다.

손담비, 이규혁 결혼식/사진=조준원 기자



같은 소속사 식구인 소이현, 인교진 부부부터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인연을 맺은 박나래, 기안84와 절친 임수향 등이 식장을 찾았다. 그러나 2020년 '나 혼자 산다'에서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생일 파티를 여는 등 두터운 우정을 자랑했던 공효진과 정려원의 모습은 찾을 수 없었다. 

일부 매체에서는 공효진이 참석한 거로 보도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 손담비 소속사 측은 텐아시아에 "경호팀에 확인한 결과 공효진은 결혼식에 오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사진=손담비 인스타그램



손담비, 공효진, 정려원은 그간 SNS를 통해서도 '절친'임을 강조했다. 추석에 다 같이 모여 전을 부치는 모습을 공개함은 물론 서로의 생일을 축하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2021년 5월 손담비가 직접 기획에 참여해 론칭한 언더웨어 화보 인터뷰에서도 그는 "공효진, 정려원이 흥미로운 눈빛으로 지켜보고 있다"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러나 이들의 절친 행보는 작년 8월 불거진 손담비의 '가짜 수산업자 스캔들' 이후 자취를 감췄다. 당시 대경일보는 가짜 수산업자 김 씨가 2019년 손담비에게 접근해 명품과 포르쉐 차량 등을 제공하며 환심을 샀고, 손담비가 정려원에게 빌린 5000만 원까지 대신 갚아줬다고 보도했다. 정려원은 손담비에게 김 씨를 소개받아 BMW 미니쿠페 차량을 선물 받았다고도 했다.

그러나 손담비, 정려원 소속사는 이에 강력히 반박하며 선을 그었다. 손담비는 선물과 현금 등 받은 것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돌려줬고, 정려원은 차량을 선물 받은 것이 아니라 구입한 것이라며 입금내역서까지 공개했다. 

'나혼자산다' 스틸컷./사진제공=MBC



이로써 가짜 수산업자와 손담비, 정려원의 관계는 이로써 매듭지어졌지만, 두 사람의 관계는 매듭지어지지 못한 모양새. 이후 손담비는 10년 전 '키스 앤 크라이'로 인연을 맺고 1년간 교제했던 이규혁과 재회하며 열애를 시작했고, SNS에는 정려원, 공효진 대신 이규혁으로 빼곡히 도배됐다. 정려원과 공효진도 손담비에 대한 언급을 일체 하지 않았다. 

이런 상황 속 공효진과 정려원의 결혼식 불참은 이들의 관계가 예전만 하지 못하다는 걸 증명하는 셈이 됐다. 무엇보다 공효진은 지난 3월 현빈, 손예진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은 뒤 10살 연하 케빈오와 공개 열애를 시작했던 만큼 손담비의 결혼식에서도 부케를 받을지 기대를 모았기에 참석조차 하지 않은 것에 의문이 생긴 것. 

이규혁, 손담비 결혼식/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손담비의 부케는 강승현이 받았다. 강승현은 부케를 받은 뒤 자신의 SNS를 통해 "부케는 꼭 결혼할 친구 아니더라도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행복하길 바라며 주는 의미도 있대요"라며 결혼에 대한 의혹을 일축했다.

묘연한 절친들의 행적에도 환한 미소로 결혼식을 마친 손담비. 최근에는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새 부부로 합류해 혼전 동거 모습도 공개한바, 평생의 절친이자 동반자가 된 이규혁과 써 내려갈 인생 2막에 이목이 쏠린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