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임영웅 꺾고 '뮤뱅' 1위..희비 가른 '방송 점수' [★NEWSing]

윤성열 기자 2022. 5. 13. 19: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걸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홍은채)이 KBS 2TV '뮤직뱅크' 정상에 등극했다.

르세라핌은 13일 오후 방송된 '뮤직뱅크'에서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로 가수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꺾고 5월 2주 1위를 차지했다.

르세라핌과 임영웅은 '방송횟수 점수'에서 희비가 갈렸다.

임영웅은 디지털 음원과 음반 판매 부문에서 르세라핌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성열 기자]
/사진='뮤직뱅크' 방송 화면
신인 걸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홍은채)이 KBS 2TV '뮤직뱅크' 정상에 등극했다. 데뷔 11일 만에 지상파 가요 프로그램 1위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킨 것.

르세라핌은 13일 오후 방송된 '뮤직뱅크'에서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로 가수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꺾고 5월 2주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일 데뷔 이후 단 11일 만에 이뤄낸 결과다. 르세라핌은 이러한 결과가 믿기지 않는 듯 입을 가리거나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다. 특히 쟁쟁한 1위 후보인 임영웅을 제치고 트로피를 거머쥐어 의미를 더했다.

르세라핌과 임영웅은 '방송횟수 점수'에서 희비가 갈렸다. '뮤직뱅크'는 매주 디지털 음원 60%, 방송횟수 20%, 시청자 선호도 10%, 음반 판매 5%, 소셜미디어 5%의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가린다. 방송횟수는 디지털 음원에 이어 두 번째로 비중이 높다.

임영웅은 디지털 음원과 음반 판매 부문에서 르세라핌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임영웅은 1148점, 음반 5885점을, 르세라핌은 디지털 음원 544점, 음반 1955점을 각각 얻었다. 하지만 방송횟수 점수가 순위를 뒤바꿨다. 임영웅은 0점, 르세라핌이 5348점을 기록한 것. 방송횟수의 압도적인 차이가 결국 순위를 가른 셈이다. 최종 점수는 임영웅이 7035점, 르세라핌이 7331점을 기록했다.

르세라핌은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키운 방시혁 프로듀서가 수장으로 있는 하이브가 제작한 걸 그룹으로, 하이브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데뷔 활동을 벌이고 있다. 데뷔와 동시에 JTBC '아는 형님' 출연을 확정했고, MBC M '주간아이돌', KBS 스튜디오K 웹 예능 '리무진 서비스'와 '아이돌 인간극장'에도 출연했다. '피어리스'로 국내외 음원, 음반 차트에서도 고무적인 성과를 거둔 이들은 지난 10일 방송된 SBS MTV 음악 프로그램 '더 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관련기사]☞ '피임기구 강제 삽입' 브리트니 스피어스, 父 만행 '충격'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직후 겹경사 '늦가을쯤..'
DJ DOC 정재용, 19세 연하 아내와 4년만 이혼
다비치 이해리→신유미, 같은 날 나란히 결혼발표
지드래곤, '묘령의 여인'과 다정한 스킨십..누구야?
[단독]김태리 백상 드레스가 짝퉁? 알고보니 '대박'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