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뉴스엔

'나의 해방일지' TV화제성 1위..손석구 김지원도 1·2위

박아름 입력 2022. 05. 10. 13:49

기사 도구 모음

'나의 해방일지' 화제성이 심상치않다.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회사 굿데이터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5월 1주차 순위 발표 결과에 따르면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3주 연속 1위를 지켜온 tvN '우리들의 블루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스엔 박아름 기자]

‘나의 해방일지’ 화제성이 심상치않다.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회사 굿데이터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5월 1주차 순위 발표 결과에 따르면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3주 연속 1위를 지켜온 tvN ‘우리들의 블루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화제성이 16.71% 증가했으며 손석구와 김지원이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와 2위를 이어갔다.

또한 이민기가 전주 대비 21계단 올라 12위를 기록했고, 이엘은 15위에 올랐다.

특히 ‘나의 해방일지’는 방송 첫 주부터 4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차주 5주 연속 화제성 자체기록 갱신 여부가 관심 포인트다.

3위에는 새롭게 선보인 KBS 2TV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이 올랐고, 배우 이준과 강한나가 출연자 화제성 4위와 7위에 랭크됐다.

JTBC 수목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은 한 계단 내려간 4위로 나타났으며 SBS 금토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전주에 이어 5위를 지켰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5월 9일 발표한 굿데이터 TV화제성 드라마 순위는 지난 5월 2일부터5월 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드라마 20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사진=JTBC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