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러블리즈 활동 아쉬움 많아..첫 솔로 앨범은 100점 만족"[인터뷰①]

이승훈 2022. 4. 26. 08: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블리즈 출신 이수정이 첫 솔로 앨범에 무한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근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울림엔터테인먼트에서 OSEN과 만난 이수정은 "첫 솔로 앨범 '마이 네임(My Name)'은 굉장히 만족한다. 100점 만점에 100점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때문에 이수정에게 첫 솔로 앨범 '마이 네임'은 아쉬움이 없다.

한편 이수정은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마이 네임(My Name)'을 발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러블리즈 출신 이수정이 첫 솔로 앨범에 무한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근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울림엔터테인먼트에서 OSEN과 만난 이수정은 "첫 솔로 앨범 '마이 네임(My Name)'은 굉장히 만족한다. 100점 만점에 100점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이수정은 "러블리즈 활동할 때는 아쉬움이 많았다. 워낙 바쁘게만 살다 보니까 내가 뭘 원하는지 모른 채로 주어진 것만 하기 바빴다. 하지만 이번에는 내 이름을 걸고 나오기도 했고 내가 참여를 많이 한 만큼 스스로 만족도가 큰 앨범이고 싶었다"고 말했다. 

때문에 이수정에게 첫 솔로 앨범 '마이 네임'은 아쉬움이 없다. 이수정은 "그룹 활동했던 경험이 없었다면 후회가 남는 앨범을 만들 수 있었을 텐데, 그룹 활동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매 순간 돌아봤을 때 '후회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해서 내가 할 수 있는 그 이상을 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만족할 수 있는 앨범이 나온 것 같다"고 전했다.

본인의 능력치를 뛰어넘어 웰메이드 앨범을 완성한 이수정. 그에게는 첫 솔로 활동에 대한 부담감도 없었다. 이수정은 "나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고 내 이야기를 담은 앨범을 만들고 싶었어서 부담감 보다는 더 재밌고 기대가 됐다. 진짜 내 모습으로 사람들과 소통했을 때가 재미있는 것 같아서 오히려 더 좋았다"고 웃었다.

이수정은 새 앨범 '마이 네임'의 타이틀곡 '달을 걸어서'를 비롯해 앨범 전곡 작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본인만의 독보적인 음악 색과 짙어진 감성을 더한 것. 

"그동안에는 랩 가사만 써왔었고 노래 가사는 이번이 처음이었죠. 노래 가사를 처음 쓰기 시작했을 땐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기존에 있는 가사들이 나오기도 하고, 다 완성시키고 보면 의미 없고 너무 흔한 이야기들만 나와서 처음에는 '어떻게 가사를 쓰는 거지?'라는 고민이 많았어요. 하지만 가사도 계속 쓰다 보니까 늘더라고요. 한 곡당 약 3가지 주제로 완성하는 걸 반복하다 보니까 좋은 가사가 나온 것 같아요."

또한 이수정은 "내가 직접 참여하는 앨범이 처음이니까 가사 쓸 때 '하나의 주제를 정하고 그 안에서 작사를 해야 되는 게 아닌가'라는 고민이 있었는데, 그 고민을 내려놓고 일단 받는 곡들에 가사를 쓰다 보니까 결국엔 내 안에 있는 이야기들이더라. 내가 느끼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감정들이 나왔다. 작사를 끝내고 보니 결국 진짜 나라는 사람의 다양성이라는 게 생겨서 앨범명처럼 내 이름 그대로의 내가 느낀 감정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된 것 같다"며 어떤 마음으로 작사에 임했는지 설명했다.

그렇다면 솔로 가수 이수정만이 갖고 있는 가장 자신 있는 점은 무엇일까. 이수정은 "나는 내가 하고 있는 음악에서만큼은 자신이 있다. 워낙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음악의 장르를 접해오기도 했고, 내가 직접 부르기도 해서 지금까지 내가 쌓아온 음악적 내공들이 다른 분들과의 차별점인 것 같다"고 대답했다.

한편 이수정은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마이 네임(My Name)'을 발매한다.

/seunghun@osen.co.kr

[사진] 울림 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