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복싱 배워"..설현, '살인자의 쇼핑목록'으로 완벽 변신

문지연 2022. 4. 14. 14: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OA 멤버 겸 배우 김설현이 '살인자의 쇼핑목록'을 위해 처음으로 복싱까지 배우는 노력을 기울였다.

마지막으로 김설현은 '살인자의 쇼핑목록' 관전포인트에 대해 "모든 캐릭터가 양면적"이라며 "살인범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각각의 캐릭터에도 비밀이 하나씩 있다. 살인범을 추리하고 캐릭터들의 비밀이 밝혀지는 과정을 지켜봐달라"고 밝혀 개성만점 캐릭터 플레이가 펼쳐질 '살인자의 쇼핑목록'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AOA 멤버 겸 배우 김설현이 '살인자의 쇼핑목록'을 위해 처음으로 복싱까지 배우는 노력을 기울였다.

'킬힐' 후속으로 오는 4월 27일 첫 방송하는 tvN 새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한지완 극본, 이언희 연출)은 평범한 동네에서 발생하는 의문의 살인사건을 마트 사장, 캐셔, 지구대 순경이 영수증을 단서로 추리해나가는 슈퍼(마켓) 코믹 수사극. 이중 김설현은 동네를 지키는 열혈 순경이자 20년 대성바라기 '도아희' 역을 맡아 이름처럼 은은하게 돌아있는 엉뚱한 매력과 동네를 지키기 위한 열정을 가진 캐릭터를 선보인다. 그런 가운데 김설현의 열정 넘치는 일문일답이 공개됐다.

먼저 김설현은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영수증을 통해 살인사건의 범인을 추리해 나가는 소재가 흥미로웠다"고 전했다. 이어 "도아희는 직업적으로도 프로페셔널하고 동네와 대성을 지키겠다는 목적 의식이 확실해 매력적이었다"며 도아희 캐릭터에 반해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특히 김설현은 "아희와 나의 싱크로율은 50%로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은 닮았지만 할 말 다하고 참지 않는 성격은 다르다. 나에게 없는 모습을 가진 도아희가 매력적이다"고 전했다.

앞서 김설현은 사극 '나의 나라', 장르물 '낮과 밤'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쌓아왔다. 그런 가운데 열혈 순경 '도아희'로 코믹 수사극까지 연기 영역을 넓히게 됐다. 이에 액션 실력이 자연스럽게 요구됐고, 김설현은 처음으로 복싱까지 배우며 열정을 불태웠다. 김설현은 "기본적인 액션 연습을 많이 했다. 특히 드라마를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복싱을 배웠는데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밝혀 본 방송에서 공개될 김설현의 복싱 장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김설현은 극중 남자친구 '대성' 역의 이광수, 남자친구 어머니 '명숙' 역의 진희경과 연기 호흡을 맞추게 됐다. 이에 김설현은 "두 선배님이 잘 챙겨주시고 배려해주셔서 최고의 현장 분위기와 호흡으로 촬영 중이다"고 전해 이목을 끌었다. 그는 "희경 선배님은 현장에서 항상 하고 싶은 거 다 하라고 말씀해주신다. 준비해가거나 촬영 중간 떠오르는 아이디어까지 다 받아주셔서 편하게 연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광수 선배님은 현장 분위기를 항상 편하게 만들어 준다. 연기 고민도 잘 들어주셔서 매 씬 함께 고민하면서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해 세 사람의 슈퍼 연기 호흡을 기대하게 했다.

한편 김설현은 이광수에 이어 tvN 예능 '어쩌다 사장2'의 알바생으로 14일 첫 등장한다. 김설현은 "광수 선배님이 먼저 출연하셔서 나 또한 재미있게 촬영하고 왔다. 광수 선배님이 알바 꿀팁을 전수해주셨는데 본 방송으로 확인해달라"고 전해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와 함께 "최근에 밤잼을 처음 사서 먹어봤는데 빵에 발라 먹어도 맛있고 요거트에 섞어 먹어도 맛있더라. 시청자분들께 강력 추천해드린다"며 설현표 사랑스러운 신상 쇼핑템까지 공유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김설현은 '살인자의 쇼핑목록' 관전포인트에 대해 "모든 캐릭터가 양면적"이라며 "살인범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각각의 캐릭터에도 비밀이 하나씩 있다. 살인범을 추리하고 캐릭터들의 비밀이 밝혀지는 과정을 지켜봐달라"고 밝혀 개성만점 캐릭터 플레이가 펼쳐질 '살인자의 쇼핑목록'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한편 tvN 새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오는 4월 27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부모님께 물려 받은 재능…온몸으로 '끼 폭발'
나한일, 수백억 사업 규모에 '신동엽도 경악'..유혜영 “우울증 약 복용했다”
김준호♥김지민 이어 새 커플? “김종국♥박세리 결혼 발표할 것 같아”
현빈♥손예진, 이래서 허니문 즐기겠나…현지 팬들 비매너 논란
“올해 안 했다” 이효리, 39금 수다 내용 뭐기에..은지원 “이 아줌마 엄청 쎄!” 충격
돈보다 사람이 먼저라더니…슈·임효성, 진짜 이혼 맞았나
구혜선, 짧아도 너무 짧은 '과감 패션'...청순+섹시 다 되네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