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코로나19 백신 미접종→방역수칙 위반까지 [종합]

이창규 입력 2022. 1. 27. 2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SF9 휘영, 찬희가 방역수칙 위반으로 조사를 받은 가운데,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휘영은 "찬희의 생일을 축하하고자 하는 마음에 지인 1명과 영업시간이 지난 새벽 1시에 가게를 찾았고 가게 도착 직후에 방역수칙 위반으로 단속에 적발됐다"며 "멤버 형들은 물론 회사에도 이 사실을 미처 알리지 못해 이렇게 늦은 사과를 드리게 됐다. 죄송하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그룹 SF9 휘영, 찬희가 방역수칙 위반으로 조사를 받은 가운데,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27일 오후 휘영과 찬희는 SF9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찬희는 "부주의한 행동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를 헛되이 하여 죄송하다"며 "운영 시간이 종료된 시간에 제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휘영과 또 다른 지인 1명과 새벽 1시에 라운지포차를 찾았고 도착 직후 단속에 적발됐다. 방역 수칙을 어긴 명백한 제 잘못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저를 응원해 주시고 믿어주신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 걱정과 죄송한 마음에 미처 얘기하지 못한 멤버들과 회사분들께도 죄송하다. 제 불찰로 인해 발생한 일로 마음 깊이 반성하며 다시는 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휘영은 "찬희의 생일을 축하하고자 하는 마음에 지인 1명과 영업시간이 지난 새벽 1시에 가게를 찾았고 가게 도착 직후에 방역수칙 위반으로 단속에 적발됐다"며 "멤버 형들은 물론 회사에도 이 사실을 미처 알리지 못해 이렇게 늦은 사과를 드리게 됐다. 죄송하다"고 전했다.

그는 "모두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저의 안일한 생각으로 이런 모습을 보여드려 부끄러운 심정이다. 저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정말 죄송하고 제 잘못에 대한 변명의 여지없이 깊이 반성하겠다"면서 "제 잘못으로 저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팬분들과 멤버들, 회사 직원분들께 실망시켜드려 죄송하다. 대중 앞에 보이는 직업으로서 바른 태도를 갖추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 더욱 책임감 있게 행동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두 멤버는 지난 18일 지인과의 모임으로 서울 지역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위반해 조사를 받았다. 이에 대해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이날 "휘영, 찬희는 부주의하고 지탄받아 마땅할 만한 행동을 한 것이 분명하며, 팬분들은 물론 대중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자책하고 있으며 깊이 반성하고 후회하고 있다"며 "당사 역시 소속 아티스트의 관리에 소홀했던 점에 대해 변명의 여지 없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와 대책 마련을 하겠다"고 밝혔다.

SF9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와 관련해 다양한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리더 영빈은 지난해 9월 V라이브를 통해 "전 백신을 맞으면 아프다고 해서 안 맞았다. 사실 백신 안 맞아도 저는 코로나에 안 걸릴 것 같다"고 언급해 비판을 받았고, 10월 다원과 휘영이 코로나19에 확진된 바 있다. 이어진 11월에는 로운이 "시간이 없어서 백신을 아직 못 맞았다"고 밝혔다가 논란이 일기도 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한 잡음을 계속해서 일으키고 있는 SF9이 과연 이번 논란을 딛고 일어설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SF9 공식 트위터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