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전소미 vs 장원영, '아이오아이·아이즈원 → 솔로·아이브' 1등은 내 차지야! [MD하드털이]

입력 2022. 01. 12. 14:23

기사 도구 모음

오디션 프로그램 1위 출신 전소미와 장원영이 데뷔 후에도 1등을 놓치지 않으며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프로듀스48' 1위를 차지해 아이즈원으로 활동한 장원영은 '아이브'로 재 데뷔해 한달여 활동을 하고 있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마치고 걸그룹으로 데뷔한 뒤 야구장에서 시구를 하는 전소미와 장원영.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마이데일리 = 송일섭 기자] 오디션 프로그램 1위 출신 전소미와 장원영이 데뷔 후에도 1등을 놓치지 않으며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프로듀스48' 1위를 차지해 아이즈원으로 활동한 장원영은 '아이브'로 재 데뷔해 한달여 활동을 하고 있다. 그동안 아이브는 데뷔 7일 만에 음악방송에서 초고속 1위를 달성하며 국내외 글로벌 관심을 제대로 증명해 보였다.

또한 아이브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뮤직, 벅스 차트 톱 10과 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톱 200' 차트 진입,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신곡 차트 7위, 일간 차트 5위를 휩쓸며 4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부상했다.

'프로듀스 101' 1위 출신의 전소미는 솔로로 데뷔해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이오아이 활동이 끝난 뒤 소속사를 변경하고 솔로 가수로 나선 전소미는 2021년 8월 2일 발표한 싱글 '덤덤'으로 각종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하며 명실상부한 여자 솔로 가수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첫 번째 정규 앨범 '엑스오엑스오(XOXO)'를 발매했다. 전소미는 "중학생 때부터 활동하면서 제가 하고 싶은 음악적인 장르나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아 만든 앨범을 내는 게 늘 이루고 싶은 목표였는데, 드디어 그 꿈을 이뤄내서 행복합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잊지 못할 기억들과 순간들을 너무 많이 얻은 거 같아요"라며 정규 앨범 발매 소감을 밝혔다.

▲ 스타들이 꼭 거쳐가야 할 '프로야구 시구'

오디션 프로그램을 마치고 걸그룹으로 데뷔한 뒤 야구장에서 시구를 하는 전소미와 장원영. 데뷔 초 풋풋한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 진짜 걸그룹으로 데뷔해요

아이오아이와 아이즈원으로 데뷔하는 전소미와 장원영.

▲ 교복도 잘 어울리죠?

학생 신분으로 데뷔한 전소미와 장원영이 교복을 입고 포즈를 취했다. 왼쪽은 한림연예예술 고등학교 입학식에 참석한 전소미. 오른쪽은 아는형님 녹화에 교복 핏 의상을 입고 등장한 장원영.

▲ 전소미 vs 장원영, 누가 누가 더 예쁠까요?

연예 행사 현장에서 미모를 뽐내는 전소미와 장원영

▲ 솔로와 걸그룹으로 재 데뷔해요

첫 솔로 데뷔 무대에 나선 전소미(왼쪽)와 걸그룹 '아이브'로 재 데뷔한 장원영(오른쪽).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