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경향

엔하이픈, 日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1위

안병길 기자 입력 2022. 01. 12. 07:32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경향]

빌리프랩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새 앨범으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며 다시 한번 ‘글로벌 K-팝 라이징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난 11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차트에 따르면,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10일 발표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가 9만 8,841장의 판매량으로 1월 10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ENHYPEN은 2020년 11월 발표한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부터 작년 4월 발표한 미니 2집 ‘BORDER : CARNIVAL’, 같은해 7월 발표한 일본 데뷔 싱글 ‘BORDER : ?い’(보더 : 하카나이)’, 10월 발표한 정규 1집 ‘DIMENSION : DILEMMA’에 이어 이번 리패키지 앨범으로 모두 발매 직후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르며 독보적인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이처럼 새 앨범으로 컴백한 ENHYPEN은 지난 11일(오전 9시 기준) 새 앨범으로 전 세계 10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타이틀곡 ‘Blessed-Cursed’로는 전 세계 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는 물론 국내 주요 음원 차트인 벅스에서도 정상에 오르는 등 국내외 차트에서 선전 중이다.

한편, ENHYPEN의 새 앨범 ‘DIMENSION : ANSWER’는 또 다른 세계에 입성해 다양한 욕망과 연결돼 이전과 달라진 뒤 ‘어떻게 살아야 하지? 나는 대체 누구지?’라는 고민을 시작한 소년들이 세상이 틀렸다는 것을 깨닫고 세상이 만든 정답이 아닌, 우리만의 정답과 방식을 찾아 나서기로 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Blessed-Cursed’는 힙합과 1970년대 하드 록 장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힙합 장르의 곡으로, 지금까지 자신들에게 주어졌던 조건들과 자신들을 길들이려고 했던 세상의 질서가 축복이 아니라 저주였다는 것을 알게 된 이들이 이 모든 것이 축복이든 저주든 더 이상 이 굴레에 스스로를 가두지 않고 자신들의 삶은 알아서 하겠다고, 참견하지 말라고 외치는 내용의 곡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