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힘들땐 어떻게 이겨내요?"..아이유 "가끔, 져요"

입력 2021. 12. 28. 09:58 수정 2021. 12. 28. 09:58

기사 도구 모음

애플리케이션 '블립'이 2021년 앱 내에서 발생한 아이유의 연간 데이터를 리포트로 공개했다.

28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은 앱 내에서 발생한 아이유와 유애나(아이유 팬덤) 관련 연간 데이터 리포트를 발표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애플리케이션 ‘블립’이 2021년 앱 내에서 발생한 아이유의 연간 데이터를 리포트로 공개했다.

28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은 앱 내에서 발생한 아이유와 유애나(아이유 팬덤) 관련 연간 데이터 리포트를 발표했다.

블립은 지난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데이터를 취합해 한 해 동안 아이유가 소화한 스케줄과 팬들이 가장 좋아한 명언 및 TMI, 가장 사랑받은 토픽 설문 등 흥미로운 데이터들을 공개했다.

우선 2021년 블립 앱에 등록된 아이유의 스케줄은 총 113건으로 집계됐다. 아이유가 방송, 공연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틈틈이 팬들을 만났다는 점을 확인케 했다.

올해의 아이유 인기 명언도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 공식 팬카페를 통해 “힘들땐 어떻게 이겨내요?”라고 묻는 한 팬의 질문에 아이유가 “가끔, 져요”라고 남긴 댓글이 블립 앱 명언 기능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것으로 나타나 다시 한번 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또 “아이유는 민초파라고 한다”, “아이유의 뜻은 ‘I’와 ‘You’를 합친 합성어로 ‘너와 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뜻이다”, “아이유는 ‘이지금’이라는 곡을 오마이걸을 생각하며 쓴 곡이라고 한다” 등의 내용이 올해의 TMI TOP3로 꼽혔다.

이어 블립 앱 ‘토픽’ 설문에서 가장 많은 참여를 기록한 게시물은 ‘올해 나온 노래 앨범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과 ‘아이유 앨범 중 제일 좋아하는 앨범은?’으로, 이와 같이 음악과 관련한 내용이 A/B 설문과 POLL 설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팬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진 결과 ‘strawberry moon’과 ‘Lost And Found’가 가장 높은 득표수를 얻었다.

‘컬렉션’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인기 컬렉션 TOP3’에서는 아이유 희귀 사진, 고화질 모음 등의 게시물 들이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것으로 드러났다.

블립은 아이유 외에도 NCT, 에스파, 에이티즈, 스테이씨, 더보이즈 등 총 6팀의 아티스트 연간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