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진 '슈퍼참치', 조회수 3천만 뷰 돌파..이쯤이면 활동각 아닌가요?

이정혁 2021. 12. 16.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가 3000만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유튜브의 뮤직카테고리 '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순위에서 진의 '슈퍼참치'는 1위를 지키며 슈퍼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것.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가 3000만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한 11일째 유튜브 트렌딩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유튜브의 뮤직카테고리 '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순위에서 진의 '슈퍼참치'는 1위를 지키며 슈퍼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것.

이뿐 아니다. 진의 '슈퍼 참치'는 글로벌 쇼트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해시태그 #supertuna를 단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억4180만 뷰(14일 기준), #SuperTunaChallenge가 4980만 조회수, #슈퍼참치가 2140만회 #SuperTunaDanceChallenge가 560만회 등 조회수 2억을 돌파했다.

'슈퍼참치'는 지난 4일 자신의 생일을 맞아 진이 이벤트성으로 유튜브와 SNS를 통해 공개한 자작곡이다.

B급 감성의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단순한 춤동작이 인상적인 곡이다.

앞서 진은 네이버 브이 라이브에서 (V LIVE)에서 "처음에 곡을 구상했을 때 (계)범주 형에게 '최대한 B급으로 가고 싶다. C급도 좋다'고 했다"며 "현장에서 형과 바로 멜로디, 가사를 써서 조합했다"고 '슈퍼참치'에 대해 소개했다. 그러면서 "손성득 안무 선생님이 '너네가 너무 슈퍼스타가 돼서 그런지 이런 콘텐츠를 해도 되는지 모르겠다'고 했다"며 "퀄리티 낮은 B급 감성의 노래와 안무를 공개해도 될까 고민했지만 부끄러움은 내 몫이다. 여러분께 즐길 수 있는 거리를 제공한다는 느낌으로 공개했다. 재미로 봐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MBC 뉴스투데이 등은 "제2의 아기상어? 슈퍼 참치 들으며 떼춤"이란 키워드로 진의 슈퍼 참치가 유치원생들 사이에서 제2의 아기상어로 등극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 칼은 왜 들고 있어 '2살연상 ♥김태희'도 깜짝 놀랄 셀카
톱 여배우 “쉬면서 성관계 많이 했다” 화끈 입담
죄 없는 집주인 나체로 세워두고 수색..
배용준, 뭐하나 했더니…2백억 돈방석 '눈앞'
씨스타 출신 윤보라, 수녀 됐다..세례명은 베로니카
아이린, 벨트로 상반신 겨우 가린 채 파격 노출..“그냥 그 자체”
'혜리♥' 류준열 "사진 찍는 이유? '내가 거기 있었다' 존재감 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