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2위

이덕행 기자 2021. 12. 15. 1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데뷔 8일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에 입성했다.

빌보드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12월 6일 발매한 데뷔 디지털 싱글과 동명인 타이틀곡 'Happy Death Day'(해피 데스 데이)는 12월 18일 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로 진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이덕행 기자]
/사진=JYP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데뷔 8일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에 입성했다.

빌보드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12월 6일 발매한 데뷔 디지털 싱글과 동명인 타이틀곡 'Happy Death Day'(해피 데스 데이)는 12월 18일 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로 진입했다. 데뷔 일주일을 갓 넘긴 신인 그룹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가요계 출사표로 일찍이 글로벌 성과를 이루며 K-밴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들은 지난 10일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1일 MBC '쇼! 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데뷔 첫 주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국내외 음악팬들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탄탄한 라이브 실력과 화려한 퍼포먼스에 이목을 빼앗겼고 드러머 건일,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O.de),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Jun Han), 베이시스트 주연까지 여섯 멤버가 만드는 짜릿한 풀 밴드 사운드에 완벽 매료됐다. 신곡 뮤비는 공개 일주일 만인 13일 오전 유튜브 조회 수 5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데뷔곡 'Happy Death Day'는 정수와 가온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노래로 가장 행복하고 축하받아야 할 날 차가운 진실을 마주한 상황을 그렸다. 생일 파티에 초대되어 앞에서는 웃으며 축하를 건네다가 뒤돌아 서면 표정이 변하는 이중성을 가진 사람들의 심리를 풍자하는 메시지를 던지고 강렬한 임팩트를 전한다. 각기 다른 세 가지 모델의 기타를 중첩한 풍성한 사운드로 다이내믹한 맛을 살렸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범상치 않은 세계관은 Z세대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Extraordinary Heroes(엑스트라오디너리 히어로즈)를 줄여 완성한 그룹명을 비롯해 "WE ARE ALL HEROES"라는 슬로건 아래 평범함 속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를 전개하고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전달한다. 특히 무대 위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음악 히어로' 면모를 뽐내던 멤버들은 자체 콘텐츠 영상에서 풋풋한 매력을 선사하고 입덕을 유발하고 있다.

14일 공개된 다큐멘터리 형식 영상 시리즈 'Xdinary Heroes BEGINS'에는 데뷔 전 일상 이야기가 펼쳐졌고 그룹에 합류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 데뷔를 앞둔 소감, 앞으로의 목표 등 진솔한 마음이 담겼다. 앞서 13일 오픈한 콘텐츠 '[Xdinary Heroes : XQXA] 주연 X 가온' 속 멤버들은 다양한 질문을 통해 연습생 시절 에피소드를 들려주고 서로의 매력을 소개하는 등 케미스트리를 뿜어냈다.

빌보드가 알아본 기대주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뚜렷한 음악 개성은 물론 화수분 매력으로 국내외 K팝 팬들과 소통하고 글로벌 활약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관련기사]☞ '레이먼킴♥' 김지우, 자정에 심경글 '포기, 혼자만의 시간 간절'
'설운도 딸' 이승아, 미성년 디아크와..'3cm 작은 남자 어때요?'
박소담, 암 진단받고 수술..갑상선 유두암이 뭐길래~
손담비♥이규혁, 알고보니 4층 건물주..집앞 데이트
'최태준♥'박신혜, 홀몸 아닌데..임산부가 이래도 돼?
'완전 쓰레기네'..김선호 하차 '1박2일' 험한 말 오갔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