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징어 게임''스위트홈' 'D.P.' 美수상 릴레이..K콘텐츠 위상↑ [종합]
김나연 기자 입력 2021. 12. 06. 17:00 수정 2021. 12. 28. 20:23기사 도구 모음
'오징어 게임'부터 'D.P.'까지 전 세계의 시선이 'K-드라마'를 향하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작품성과 흥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K-드라마' 열풍의 선두에 섰다.
먼저 지난 9월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전 세계를 발칵 뒤집었다.
정해인, 구교환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는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2021년 최고의 드라마 시리즈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먼저 지난 9월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전 세계를 발칵 뒤집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9월 23일부터 지난 7일까지 46일 연속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넷플릭스 사상 최장 1위 기록이다.
이렇듯 놀라운 성적은 물론 전 세계인이 초록색 츄리닝을 입고 달고나를 만들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즐길 정도로 한국 문화를 유행시키기도 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달 30일(한국 시간) 미국 뉴욕 치프리아니 월스트리트에서 열린 제31회 고담 어워즈(Gotham Awards)에 '획기적인 시리즈-40분 이상 장편'(Breakthrough Series-over 40 minutes)'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향후 '오징어 게임' 수상 레이스가 어디까지 이어질지지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다.
'무브 투 헤븐'은 유품정리사를 소재로 삶과 죽음 그리고 사람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담아 깊은 공감대와 따스한 힐링 에너지를 전달한 작품이다. '스위트 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공개 4일 만에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13개국 1위, 70개국 이상에서 TOP 10 순위 안에 랭크되며 한국 장르물의 새 역사를 쓴 바 있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정해인 분)와 호열(구교환 분)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이렇듯 넷플릭스는 지금까지 다수의 국내 독점 콘텐츠를 공급하며 전 세계에서 놀라운 흥행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작품성도 인정받고 있다. 지난달 11월 공개된 '지옥' 또한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비영어)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이어 오는 24일 배두나, 공유 주연의 '고요의 바다'가 공개되는 가운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Copyrightsⓒ 스타뉴스(https://star.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송윤아, 불륜녀 꼭 끌어안아.."으아아아"- 스타뉴스
- 허지웅이 경고한 죽음의 마약은? "美 사망원인 1위"- 스타뉴스
- 남편 팬티 속에 손 넣는 시어머니 사연 '경악'- 스타뉴스
- '눈물' 이효리 "이상순과 사기 결혼..별거 제안"- 스타뉴스
- 송혜교, 15살 연하 끌어안고..20대 같은 비주얼- 스타뉴스
- 허니제이 란제리 산타 변신..하의실종 쩍벌 노출 '파격'- 스타뉴스
- '또 빌보드 新기록' 방탄소년단 지민 'With You' 빌보드 리릭 파인드 글로벌 차트 韓OST 최초·유일 大기록
- '천사와 인간의 경계' 방탄소년단 지민, 인도 아트페어 초상화 전시..예술가들의 뮤즈 '21세기 美의 기준'
- 방탄소년단 진, 제이홉 태그 훈훈 셀카.."이제 무물도 배워보자!"
-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글로벌 차트 韓솔로곡 역대 최고 기록..'K팝 新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