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스타뉴스

CJ ENM, SM 인수? 양측 모두 부인 "다각도로 논의 중"[공식]

안윤지 기자 입력 2021. 10. 21. 14:26

기사 도구 모음

CJ ENM과 SM엔터테인먼트 모두 '인수설'을 부인했다.

이날 매일경제는 투자은행(IB) 업계의 말을 빌려 CJ ENM이 이르면 22일 SM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다고 보도했다.

CJ ENM은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100% 가치를 3조~4조원 수준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의 최대 주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지분을 매각한다고 알려진 가운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CJ ENM이 각축전을 벌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사진=CJ ENM, SM엔터테인먼트
CJ ENM과 SM엔터테인먼트 모두 '인수설'을 부인했다.

CJ ENM 관계자는 21일 스타뉴스에 "아직 결정된 건 아무것도 없다"라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또한 "여러 기업과 다각도로 논의 중이지만 오는 22일 인수계약 체결 건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날 매일경제는 투자은행(IB) 업계의 말을 빌려 CJ ENM이 이르면 22일 SM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다고 보도했다. CJ ENM은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100% 가치를 3조~4조원 수준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의 최대 주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지분을 매각한다고 알려진 가운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CJ ENM이 각축전을 벌였다. 하지만 최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나서지 않아 CJ ENM은 유일한 후보로 남은 상황이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Copyrightsⓒ 스타뉴스(https://star.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