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엑스포츠뉴스

'슬의생2' 이정원 "이름 기억해 준 유연석 선배님, 감동이었죠" [엑's 인터뷰①]

황수연 입력 2021. 10. 16. 14:00

기사 도구 모음

배우 이정원이 행복했던 '슬의생2' 촬영장을 떠올렸다.

최근 엑스포츠뉴스와 인터뷰를 진행한 이정원은 '슬의생2' 합류 계기에 대해 "캐스팅 디렉터 분이 스케줄을 물어보시길래 '무조건 된다'고 말했던 기억이 난다"며 "한 회만 나가는 역할인 줄 알았는데 일회성이 아닌 마지막까지 나오는 레지던트 캐릭터라 놀랐다"고 운을 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이정원이 행복했던 '슬의생2' 촬영장을 떠올렸다.

이정원은 2012년 연극 '달링'으로 데뷔했다. 2019년부터는 연극 무대를 떠나 영화 '아나운서 살인사건', '피그말리온', 웹드라마 '낀대: 기인세대', '이 중에 네가 있겠지'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지난달 종영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는 외과 레지던트 2년 차 황지우 역을 맡았다. 1년 차 파견근무를 마치고 돌아원 본원에서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고 불러주는 안정원(유연석 분)의 모습에 의욕이 샘솟는 인물을 연기하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최근 엑스포츠뉴스와 인터뷰를 진행한 이정원은 '슬의생2' 합류 계기에 대해 "캐스팅 디렉터 분이 스케줄을 물어보시길래 '무조건 된다'고 말했던 기억이 난다"며 "한 회만 나가는 역할인 줄 알았는데 일회성이 아닌 마지막까지 나오는 레지던트 캐릭터라 놀랐다"고 운을 뗐다. 

특히 '슬의생'의 열혈 애청자였다는 이정원은 "시즌2를 시청자 입장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제가 나오게 되다니 믿을 수 없었다. 작은 역할이었지만 너무 좋았다"며 "운이 좋았던 것 같다"고 겸손함을 드러냈다. 

신원호 감독에 대한 고마움도 전했다. 이정원은 "저는 6화 중간에 들어갔다. 감독님과 많은 이야기는 나누지 못했지만 저처럼 경험이 많이 없는 연기자들도 배려를 해주는 분위기라 감사했다. 특히 작은 역할도 꼭 한 번씩은 얼굴을 잡아주시려고 해주셨다. 가족 같은 분위기의 촬영장이었다"고 떠올렸다.


극 중 황지우는 안정원이 이름을 불러주자 "저희 이름 기억하는 분 교수님이 처음이에요"라며 감동받는가 하면 동기 김건(이종원)에게 "안정원 교수님 결혼 안 하셨지? 완전 내 스타일"이라며 흠모하는 마음을 드러내 장겨울(신현빈)의 질투를 사는 캐릭터였다.

이정원은 "유연석 선배님이랑 붙는 신이 많았다. 레지던트들의 이름을 다 외우는 신이 있는데 실제로도 우리 배우들의 이름을 다 기억해 주셨다. 특히 제 이름은 선배님의 극중 이름과 같다고 반가워하셨다. 사실 스쳐 지나갈 수도 있는데 이름이 뭔지, 역할이 뭔지 물어봐 주시니 감동이었다. 이런 게 바로 주연 배우의 자세구나 싶었다. 저 또한 나중에 잘 되면 신인 배우들에게 선배님처럼 나이스하게 대해줘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너무 스윗하셨다"고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한편 소망하던 의사 역할이지만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아 민낯 수준으로 방송에 나왔다는 이정원은 "정말 피곤하기도 했고, 역할 상 메이크업을 거의 안 하다시피했다. 한 번은 립을 안 발라주셔서 말씀드렸더니 오늘은 당직을 선 상황이라 피곤해 보여야 한다고 하시더라. 촬영하면서 느낀건데 '슬의생2'은 정말 리얼리티다"고 강조했다. 

드라마가 나간 뒤 가족들과 주변 지인들의 연락도 많이 받았다는 이정원은 "그동안 오래 연락이 닿지 않았던 동창들이나 선생님들의 축하 인사를 많이 받았다. 그동안 궁금해했던 친척들도 '드디어 나오는구나' 좋아하셨다. 역시 '슬의생2'이었다"고 엄지를 치켜들었다.

([엑's 인터뷰②]에서 계속)

사진 = 스토리앤플러스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저작권자 ⓒ 엑스포츠뉴스 (xportsnews.com)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