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기부스타 1위=하춘화, 48년간 200억 기부..2위 장나라→3위 조용필 [종합] ('연중')

김수현 2021. 10. 15. 2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예계 최고의 기부스타 1위는 가수 하춘화가 선정됐다.

15일 방송된 KBS 2TV '연중 라이브'에서는 '연예계 최고의 기부스타'에 대해 조명했다.

오랜 시간 남모르는 기부를 해온 '기부스타' 1위는 하춘화였다.

한국 가요계의 왕 하춘화는 지금까지 48년째 꾸준히 기부를 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연예계 최고의 기부스타 1위는 가수 하춘화가 선정됐다.

15일 방송된 KBS 2TV '연중 라이브'에서는 '연예계 최고의 기부스타'에 대해 조명했다.

오랜 시간 남모르는 기부를 해온 '기부스타' 1위는 하춘화였다. 한국 가요계의 왕 하춘화는 지금까지 48년째 꾸준히 기부를 해왔다. 그는 18세에 학교를 세운 클래스를 보여주며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 수익금을 전해왔다. 총 200억 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낸 하춘화는 "더 될 수도 있다. '돈 안아깝냐'라는 말도 듣는데 저는 이게 제 돈이라 생각한 적이 없다"며 겸손함을 보였다.

2위는 가수 장나라, 그는 시트콤 드라마 광고를 섭렵하며 첫 주연 드라마와 영화, 광고 출연료를 모두 기부하며 남다른 클래스를 보여줬다. 또 데뷔 1000일 기념 팬미팅 수익금을 기부하고 꾸준히 큰 금액을 기부했다. 장나라는 총 130억 원 이상의 기부금을 내왔다.

3위는 바로 가왕 조용필이었다. 남다른 부부애를 자랑했던 아내가 심장병으로 세상을 떠난 후 심장병 어린이를 후원하기로 한 조용필은 조용필 장학재단, 콘서트 수익금 기부를 통해 꾸준히 선한 영향력을 행사해왔다. 총 88억 원의 기부를 한 조용필은 "50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마음을 전했다.

4위는 션 정혜영 부부였다. 서로를 '100점 배우자'라 부르는 션 정혜영 부부는 결혼식 후 하루 만 원씩 365만 원을 기부하는 것을 시작으로 기부를 계속 이어왔다. 매달 아이들을 후원하기 시작, 1000명의 아이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는 부부는 기부 라이딩, 기부 마라톤을 통해 모금 운동에도 참여했다. 약 55억 원 이상의 기부금을 보내왔다.

만능 아티스트 아이유가 '기부천사' 5위에 선정됐다. 아이유는 '걸어다니는 기업'이라 불릴 정도로 수입이 엄청났다. 아이유는 기부를 논할 때도 빠지지 않았다. 그는 데뷔 1004일 기념 기부를 시작해 해마다 수 억 원의 기부를 해왔다. 아이유는 지난해 29번 째 생일 소외계층을 위해 5억 원을 기부하고 13주년 기념 8억 5000만 원의 물품을 기부했다. 또 '아이유 장학금'을 만들어 기부도 했다. 공개된 기부 내역만 35억 원 이상.

'완벽한 수트핏' 유재석이 기부스타 6위에 올랐다.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지만 검소한 생활을 하는 국민 MC 유재석은 연탄 기부에 8년 간 수천만 원을 기부하고 방송에서 알게 된 일본 우토로 마을에 5000만 원을 수차례 기부했다. 공식적으로 알려진 기부 내역만 해도 엄청난 유재석의 공식 기록만 30억 원에 달했다.

7위는 등장 만으로 환호를 부르는 배우 신민아는 남몰래 꾸준히 기부를 해왔다. 2015년 부터 화상 환자를 통해 매년 1억 원을 기부하며 100여명의 화상 환자를 지원했다. 또 연상연하 공개 연인인 배우 김우빈과 함께 1억 원을 기부하기도 한 신민아는 누적 기부액이 26억 원에 달했다. 외모만큼 마음도 아름다운 신민아가 감탄을 자아냈다.

shyu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저 어때요? 밥사줘요”…'학폭 유부녀' 이다영, 임영웅에 '돌직구 대시' 논란
안선영 “지인 남편이 비서와 오피스텔까지 얻고 불륜, 큰 충격에 실명 왔다”
김종국♥송지효, 진짜 사귀나…유재석 “윤은혜 얘기는?”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