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 참다 올린다"..곽정은, 여성 커뮤니티 향해 일침 (전문)

김나영 2021. 10. 6. 12: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칼럼니스트이자 방송인 곽정은이 여성 회원들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커뮤니티 일부 회원들의 게시물에 대해 꼬집었다.

곽정은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음 카페 '여성시대'라는 곳의 글"이라는 장문의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여성시대' 커뮤니티에 '곽정은'을 검색하면 나오는 게시물의 제목이 담겼다.

다음카페 여성시대 라는 곳의 글.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칼럼니스트이자 방송인 곽정은이 여성 회원들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커뮤니티 일부 회원들의 게시물에 대해 꼬집었다.

곽정은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음 카페 ‘여성시대’라는 곳의 글”이라는 장문의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여성시대’ 커뮤니티에 ‘곽정은’을 검색하면 나오는 게시물의 제목이 담겼다. ‘공구모집’, ‘곽정은 명상 함께 들으실 분 찾아요’ 등의 제목으로 곽정은이 제작한 명상 콘텐츠를 공유할 카페 회원을 찾는 글이 발견된 것.

곽정은 사진=곽정은 SNS
이에 곽정은은 “솔직히 진심으로 힘이 빠진다”며 “수많은 이의 손을 거쳐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들고 편집해 곧 오픈하는 콘텐츠가 아이디 공유 불가임에도 매일 이런 글이 올라오고 댓글이 수십개씩 달린다”고 토로했다.

이어 “누군가의 소중한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이런 식으로 불법으로 사고 파는 것은 공구 아니다. 저작권 침해다”라며 “내가 하는 모든 일은 여자들을 향해 있는데 이런 일을 버젓이 올리는 여성들의 인터넷 카페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마음이 참 그렇다”라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다음은 곽정은 글 전문.

다음카페 여성시대 라는 곳의 글.

솔직히 진심으로 힘이 빠집니다.

진심을 다해 만든 유튜브 클립은 머리부분 다 잘라내고 자막만 남겨서 갈무리해 올리고 수많은 이의 손을 거쳐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들고 편집해 곧 오픈하는 101클래스.. 아이디 공유 불가임에도 매일 이런 글이 올라오고 댓글이 수십개씩 달리는 것.

누군가의 소중한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이런 식으로 불법으로 사고파는것.. 공구 아니죠. 저작권 침해입니다.

내가 하는 모든 일은 여자들을 향해 있는데 욕을 먹고 위협을 받고 손해를 감수해도 그저 괜찮은 게 그런 이유인데 이런 일을 버젓이 올리는 여성들의 인터넷카페라는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마음이 참 그렇습니다.

저는 재능기부로 명상 수업 오프라인에서 매달 열고 있고 명상 수업을 통해 3년째 여성등에게 다양한 기부활동 해오고 있습니다 명상을 계속 전하기 위해서 그동안 경제적인 손실도 많았지만 그저 여성들에게 이것을 전하겠다는 마음에 모두 감수해도 괜찮았어요.

101클래스는요, 제 개인의 작업이 아닙니다 너무도 많은 분들의 노고가 들어간 결과물이에요 그리고 막상 돈 부치고 아이디 공유 하셔도 영상 제대로 못보실 확률이 큽니다.

이런 일 제발 하지 말라고 이야기 전해 주실 분 계실까요? #참다참다올립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