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경향

밴드 블랙홀, 지치지 않는 ROCK 열정..10월 예산, 11월 부산 공연

손봉석 기자 입력 2021. 09. 27. 21:27 수정 2021. 09. 27. 21:31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경향]


밴드 블랙홀의 온·오프라인 합작 공연 ‘블랙홀 원정대’가 충남 예산군청 추사 홀에서 오는 10월 17일 열린다.

주상균, 이원재, 김세호, 이관욱으로 구성된 4인조 헤비메탈 밴드 ‘블랙홀’은 1989년 첫 앨범 ‘Miracle’을 시작으로 ‘Evolution (2019년)’까지 총 14개의 음반을 발매한 중견 밴드다.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 참여를 동시에 구성하여 진행 중인 ‘블랙홀 원정대’ 전국 투어는 2020년 5월 20일을 첫 공연으로 윤봉길의사와 추사 김정희의 고향 예산에서 열리는 이번 ‘추사 홀’ 무대가 통산 15번째 공연이라 할 수 있다.

Cruise Chae 제공


기타리스트 이원재는 “초기 팬더믹 상황에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준비한 스튜디오 공연을 출발하였지만, 팬들의 자발적인 협조로 ‘블랙홀 원정대’ 공연이라는 타이틀을 가지며 전국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병행 공연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투어 중 특이할만한 사항의 질문에 대한 리더 주상균의 답변은 “지난 경북 예천 문화회관 공연에서 팬들 중에 음향회사, 영상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참여로 온라인 방송이 공중파 방송급의 퀄리티를 갖춘 무대가 이루어졌다”며, “우리 팬들 중에 참 능력자들이 이리 많을 줄 몰랐다. 놀랐다”고 언급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행정명령에 따라 부득이하게 공연을 취소하는 사태도 있었지만, ‘공주, 잠실/은평(서울), 인제, 창원, 대구, 광주, 대전, 인천, 군산, 예천’ 등의 지역에서 무사히 공연을 마쳤다.

현재 계획된 블랙홀의 공연은 10월 17일 예산, 11월 20일 부산 공연이 준비되어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