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이데일리

임영웅-송가인,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남녀 1위

김은구 입력 2021. 09. 26. 18:43

기사 도구 모음

임영웅과 송가인이 트롯 가수들을 대상으로 한 2021년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남녀 각각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26일부터 1개월동안 트롯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134만3878개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 임영웅은 트롯 가수 전체 1위를 기록했다.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롯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임영웅(왼쪽)과 송가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임영웅과 송가인이 트롯 가수들을 대상으로 한 2021년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남녀 각각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26일부터 1개월동안 트롯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134만3878개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 임영웅은 트롯 가수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송가인은 임영웅과 이찬원, 영탁에 이어 4위였지만 여자 가수들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롯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꾸준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OST,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90%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송가인 이하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30위는 장민호, 정동원, 김희재, 장윤정, 박군, 홍진영, 나훈아, 양지은, 은가은, 홍지윤, 남진, 태진아, 설운도, 나태주, 강진, 조정민, 김태연, 신유, 별사랑, 김다현, 김연자, 진해성, 오승근, 김나희, 주현미, 진미령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김은구 (cowboy@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