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이데일리

'원조 음원 강자' DK, '인기가요'서 '그날 그밤' 열창

장병호 입력 2021. 09. 26. 16:43

기사 도구 모음

'원조 음원 강자' DK가 신곡 '그날 그밤' 무대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디셈버 DK는 2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그날 그밤'으로 가창력을 뽐냈다.

약 1년 만에 공개한 DK의 신곡 '그날 그밤'은 몇 번의 계절이 지나도 다시 그날, 그 밤으로 돌아가는 아픈 기억을 남긴 단 한 번의 사랑을 그리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디셈버 DK는 지난 19일 신곡 '그날 그밤'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탄탄한 가창력으로 이별 발라드 소화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원조 음원 강자’ DK가 신곡 ‘그날 그밤’ 무대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디셈버 DK는 2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그날 그밤’으로 가창력을 뽐냈다.

2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 디셈버 DK(사진=SBS)
이날 방송에서 DK는 블랙 티셔츠와 롱 코트를 매치한 비주얼을 과시했다. 탄탄한 가창력으로 이별 발라드를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약 1년 만에 공개한 DK의 신곡 ‘그날 그밤’은 몇 번의 계절이 지나도 다시 그날, 그 밤으로 돌아가는 아픈 기억을 남긴 단 한 번의 사랑을 그리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DK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전매특허 고음이 더해져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DK는 초반부 아픈 기억을 담담히 표현하는 절제된 보컬부터 곡 후반부 그날, 그 밤의 기억을 오롯이 마주하며 감정이 폭발하는 보컬까지 섬세한 표현력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2009년 디셈버의 ‘Dear My Lover’로 가요계 데뷔한 DK는 ‘별이 될게’ ‘배운게 사랑이라’ ‘혼자왔어요’ 등 다수의 발라드 음악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원조 음원 강자로 활약했다. 2019년 ‘거짓말(Lie)’을 발매하며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디셈버 DK는 지난 19일 신곡 ‘그날 그밤’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