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이데일리

블랙핑크, 구글 '디어 어스' 참여..연설+퍼포먼스

김현식 입력 2021. 09. 24. 18:28

기사 도구 모음

걸그룹 블랙핑크가 구글 '디어 어스'(Dear Earth) 행사에 참여한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4일 밝혔다.

'디어 어스'는 기후 변화를 주제로 다루는 온라인 행사다.

소속사는 "블랙핑크는 전 세계 팬들에게 기후변화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퍼포먼스도 선보인다"고 전했다.

블랙핑크는 COP26(유엔기후변화당사국총회),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등 각종 공익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가 구글 ‘디어 어스’(Dear Earth) 행사에 참여한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4일 밝혔다.

‘디어 어스’는 기후 변화를 주제로 다루는 온라인 행사다. 10월 23일(미국 현지시간) 유튜브 오리지널을 통해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프란치스코 교황,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순다르 피차이 구글 알파벳 CEO 등 세계적 유명 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참여 명단에 이름을 올린 블랙핑크는 특별 연설자로도 나선다. 소속사는 “블랙핑크는 전 세계 팬들에게 기후변화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퍼포먼스도 선보인다”고 전했다.

블랙핑크의 막강한 온라인상 영향력을 자랑하는 팀이다. 전 세계 아티스트를 통틀어 가장 많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6710만명)를 보유 중이다. 멤버 개개인과 블랙핑크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수는 도합 2억 4500만명 이상이다.

블랙핑크는 COP26(유엔기후변화당사국총회),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등 각종 공익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