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꾼 납셨네"..마마무, 7년 그 이상의 기쁨 '하늘 땅 바다만큼'(종합)[퇴근길 신곡]

이승훈 입력 2021. 9. 15. 18:01 수정 2021. 9. 15. 18: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데뷔 후 7년간의 활동을 추억하면서 앞으로 계속해서 함께할 행복한 미래를 약속했다.

마마무는 새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 발매를 앞두고 "늘 그렇듯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기존에 발매된 곡들이지만 처음 녹음을 하는 마음가짐이었다"고 말한 만큼 '하늘 땅 바다만큼' 뮤직비디오에도 힘을 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그룹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데뷔 후 7년간의 활동을 추억하면서 앞으로 계속해서 함께할 행복한 미래를 약속했다. 

마마무는 오늘(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를 발매했다. 지난 6월 열한 번째 미니앨범 'WAW' 이후 약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이다. 

'I SAY MAMAMOO : THE BEST'는 마마무의 정체성이 짙게 녹아있는 신보로 데뷔 7주년을 자축하는 동시에 새로운 출발점에 선 마마무를 대중에게 다시 소개하는 앨범이다. 데뷔곡을 비롯해 처음 1위 트로피를 안겨 준 노래 등 마마무의 찬란히 빛나던 순간을 총 23개 트랙에 담아낸 것. 

특히 마마무는 그룹 인사말에서 착안해 'I SAY MAMAMOO'라는 앨범명을 만든 만큼 오롯이 마마무만의 목소리로 앨범을 가득 채웠다고. 실제로 마마무는 데뷔 직전 선보였던 타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4인 버전으로 새롭게 녹음하는가 하면, 역대 히트곡들을 더욱 생동감 넘치는 편곡으로 재구성해 한층 더 깊어진 감성을 강조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 '하늘 땅 바다만큼'은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에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트랙으로 하늘 땅 바다만큼 팬들을 좋아하는 마음을 노랫말에 담았다. 또한 '하늘 땅 바다만큼'은 순수하게 하늘 땅 바다 만큼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면서, 그 마음으로 나에게도 반짝거리는 새로운 면을 발견하게 되는 에너지가 귀엽고 동화 같은 곡이다.

마마무는 "하늘, 땅, 바다만큼 love / 나 이런말 좋아하네 / Miss you Need you Love you So much / 그 둘은 행복하게 / 오래오래 / 살았대 오래오래 / love you so much / 사랑해 노래하네"라는 가사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랑하는 감정을 솔직하게 그려냈다. 

뿐만 아니라 마마무는 "사랑에 빠진 한 소녀가 / 있었는데 / 참 유난스럽게 막 재잘재잘 대 / 뭐, 지 혼자 사랑하는양 / 나는 그게 좋아 / 꾸민 듯 안 꾸민듯한 / 모든 것이 좋아 / 어이쿠 사랑꾼 납셨네 / 작은 키도 좋아 / 마음씨도 고와 / 보러갈래 tonight / 됐고 밥이나 먹자 야" 등의 가사를 통해 마마무 특유의 재치 있는 분위기와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느낌을 자아냈다. 

마마무는 새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 발매를 앞두고 "늘 그렇듯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기존에 발매된 곡들이지만 처음 녹음을 하는 마음가짐이었다"고 말한 만큼 '하늘 땅 바다만큼' 뮤직비디오에도 힘을 줬다. 7년 동안 같은 길을 걸어 온 멤버들과 유쾌한 케미를 자랑하거나, 호캉스를 만끽하는 모습을 통해 함께일 때 제일 즐거운 마마무를 표현한 것. 하이틴 드라마를 보는 듯한 색감과 감각적인 장면 연출 등으로 완성한 청량 분위기도 관전 포인트다. 

이처럼 마마무는 아이돌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베스트 앨범을 발표하면서 전 세계 팬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건넸다. 멤버들이 "조금 이른 크리스마스 선물 같기도"라고 말할 정도. 

바쁘게 달려온 7년을 추억하고 지나온 날들을 되돌아본 마마무. 과연 이들이 '현재'와 '지금'의 소중함을 일깨워준 '2021 Where Are We(WAW)' 프로젝트와 새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로 글로벌 K팝 팬들에게 어떤 위로와 힐링을 건넬지 기대된다. 

한편 마마무는 오늘(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를 발매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마마무 '하늘 땅 바다만큼' 뮤직비디오, RBW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