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 TV만 틀면 나왔었는데.."오랜만에 카메라 켜니까 어색해"

이해정 2021. 9. 15. 16: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AOA 멤버 겸 배우 설현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근황을 공개했다.

9월 15일 유튜브 채널 '눈이 부시게 by 설현'에는 '설현의 바리스타 자격증 도전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해정 기자]

그룹 AOA 멤버 겸 배우 설현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근황을 공개했다.

9월 15일 유튜브 채널 '눈이 부시게 by 설현'에는 '설현의 바리스타 자격증 도전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차 안에서 영상 촬영을 시작한 설현은 "오늘 바로바로바로 커피를 배우러 간다. 제가 커피를 정말 좋아해서 매일 아침 한 잔씩 많이 마실 때는 두 세잔도 마신다. 커피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만 하다가 매니저 언니가 자격증을 따러 간다고 해서 같이 가게 됐다"고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카메라 속 자신의 모습을 유심히 보던 설현은 "오랜만에 카메라를 켜니까 어색하다. 촬영장에서 메이킹으로 찍는 게 아니라 제 일상을 찍는 거 아니냐. 스케줄이 아니고 일상을 찍는 건 처음이다. 색다른 느낌이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설현이 공부하려고 하는 자격증의 종류는 SCA 바리스타 자격증으로 자격증의 교육 내용은 커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 위주라고 한다.

설현은 첫 수업에서 브루잉 기초 수업 자료를 받아들고 열심히 공부를 시작했다. 그러나 열의만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운 생소한 단어를 마주하자 설현은 "이런 게 시험에 나올 수도 있어요? 시험 볼 수 있는 거 맞아요?"라고 당황했다.

몇 번의 수업을 더 진행한 설현은 대망의 브루잉 기초 필기시험을 보게 됐다. 설현의 결과는 합격. "공부 전혀 안 했다"고 걱정했던 설현은 당당하게 매니저에게 "수업 시간에 잘 들었어야지"라고 얄밉게 충고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이어 설현은 바리스타 중급 수업을 들으면서도 폭풍 질문을 쏟아내며 열중했다.

또 다른 날 치러진 바리스타 중급 필기시험에서도 설현은 86점으로 합격했다. 끝으로 설현은 스팀 밀크 실습을 마치고 최종적으로 자격증을 수료했다. 설현은 "감사합니다. 제가 자격증 땄어요. 2년간 커피 공부한 보람이 있다"고 너스레를 떨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설현은 지난 1월 종영한 tvN 드라마 '낮과 밤' 이후로 연예계 활동을 잠시 쉬며 SNS,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지난해 AOA 출신 권민아가 리더였던 지민으로부터 수년간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하면서 설현도 방관자로 지목돼 이미지 타격을 입었기 때문.

그러나 최근 권민아와 지민이 과거 화해를 했던 정황 등 권민아의 폭로와는 대치되는 증거들이 공개되며 'AOA 사태'를 바라보는 시각도 달라졌다. 특히 설현은 큰 정신적 충격을 입고 두문불출하고 있다고 알려진 지민을 곁에서 지키며 최근에도 전시회에 동행할 만큼 우정을 지켜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국민 의리녀' 타이틀을 얻기도 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눈이 부시게 by 설현')

뉴스엔 이해정 jung265@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