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이데일리

BTS 캐릭터 타이니탄, 김으로 해외 21개국 수출

김은구 입력 2021. 09. 14. 14:20 수정 2021. 09. 14. 18:49

기사 도구 모음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을 활용한 '타이니탄 김(TinyTAN GIM)'이 해외 공략에 나선다.

HYBE(대표 박지원)와 타이니탄 캐릭터 사용에 대한 라이선트 계약을 체결한 스타폭스패밀리(대표 이대희)는 타이니탄 김을 해외 21개국에 수출한다고 14일 밝혔다.

타이니탄 김은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K-슈퍼푸드로 소개돼 전 세계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의 전통 식재료 김이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만나 탄생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타이니탄 김 ‘다이너마이트’ 버전(사진=스타폭스패밀리)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을 활용한 ‘타이니탄 김(TinyTAN GIM)’이 해외 공략에 나선다.

HYBE(대표 박지원)와 타이니탄 캐릭터 사용에 대한 라이선트 계약을 체결한 스타폭스패밀리(대표 이대희)는 타이니탄 김을 해외 21개국에 수출한다고 14일 밝혔다.

타이니탄 김은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K-슈퍼푸드로 소개돼 전 세계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의 전통 식재료 김이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만나 탄생했다. ‘다이너마이트’, ‘매직 도어’ 2가지 버전으로 판매된다. 각 버전은 김치맛, 와사비맛, 불닭맛, 마라맛, 불고기맛, 버터갈릭맛, 치즈맛, 오리지널맛 총 8가지 맛으로 구성된다.

타이니탄 김 ‘매직 도어’ 버전(사진=스타폭스패밀리)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귀여운 모습으로 탄생한 캐릭터다. 방탄소년단의 제2의 자아가 발현돼 캐릭터가 됐다는 콘셉트로 매직도어(Magic Door)를 통해 현실 세계를 넘나드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타이니탄 김’은 40년 전통 김 제조사 (주)성경식품 ‘지도표 성경김’에서 제조를 담당한다. 9월 중 한국을 시작으로 해외 21개국(미국, 일본, 캐나다, 멕시코, 영국,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브라질, 호주,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러시아, 아랍에미리트(두바이), 캄보디아)에 수출할 예정이다.

김은구 (cowboy@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