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뉴스엔

데뷔 1000일 맞이한 에이티즈, 美 포브스 주목받은 활약

황혜진 입력 2021. 07. 22. 17:28

기사 도구 모음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가 2021년 상반기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활약 중이다.

이후 한달도 되지 않아 일본 첫 정규 앨범 '인투 더 에이 투 제트(Into the A to Z)'에 실린 곡 '스틸 히어(Still Here)'를 3월 다섯째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거침없는 성장세를 보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스엔 황혜진 기자]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가 2021년 상반기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활약 중이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7월 21일 ‘빌보드 월드 송 차트에서 가장 큰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에이티즈(ATEEZ Is Enjoying Their Biggest Year Yet On Billboard’s World Songs Chart)’라는 타이틀로 에이티즈 활동에 대해 집중 보도했다.

에이티즈는 3월 발매한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와 수록곡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으로 빌보드 3월 둘째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각각 6위, 16위로 동시 진입했다.

이후 한달도 되지 않아 일본 첫 정규 앨범 ‘인투 더 에이 투 제트(Into the A to Z)’에 실린 곡 ‘스틸 히어(Still Here)’를 3월 다섯째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거침없는 성장세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최근 출연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파이널 경연에서 선보인 신곡 ‘멋(The Real)’이 6월 둘째 주 차트 6위를, 일본 현지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 엔딩 테마로 확정된 일본 첫 싱글 타이틀 ‘드리머즈(Dreamers)’는 선공개에도 불구하고 7월 3주 차트에 등장하는 쾌거를 이뤘다.

포브스는 에이티즈가 2021년 상반기 동안 총 5개의 곡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를 휩쓴 것에 대해 “2022년이 되기 전, 이 차트에 진입하는 에이티즈의 곡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에이티즈는 7월 19일 데뷔 1,000일을 맞이했다.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