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방탄소년단 'PTD', 전세계 춤췄다..음원 1위→MV 3시간만 2천만뷰

백지은 2021. 7. 9. 16: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한번 기록 행진을 시작했다.

방탄소년단은 9일 오후 1시 싱글 CD '버터'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에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 6주 연속 1위에 빛나는 '버터'와 월드 클래스 싱어송라이터 애드 시런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퍼미션 투 댄스'가 수록됐다.

'퍼미션 투 댄스'는 '버터'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영어곡이자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한번 기록 행진을 시작했다.

방탄소년단은 9일 오후 1시 싱글 CD '버터'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에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 6주 연속 1위에 빛나는 '버터'와 월드 클래스 싱어송라이터 애드 시런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퍼미션 투 댄스'가 수록됐다.

'퍼미션 투 댄스'는 공개 직후 벅스 지니 등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 1위로 진입, 방탄소년단의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또 하이브 레이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40여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더니 3시간 만에 2039만1595건의 조회수를 기록, 전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퍼미션 투 댄스'는 '버터'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영어곡이자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상쾌한 피아노 연주, 스트링 사운드가 더해져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애드시런은 물론 그의 월드 히트곡 '셰이프 오브 유'를 함께 만든 영국 출신 프로듀서 스티브 맥과 조니 맥데이드, '버터'로 호흡을 맞춘 제나 앤드류스가 참여해 퀄리티를 높였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9시 30분부터 네이버 NOW.와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퍼미션 투 댄스' 무대를 공개한다. 오는 14일과 15일에는 미국 NBC 인기 TV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할 예정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아빠의 불륜현장 안방서 목격” 외도 사실 밝힌 후 가족에게 왕따 당한 딸
최은경, 민망한 운동복에 난감…“땀나면 다 티나”
'167cm' 강경헌, 47세에 소화한 허리 노출룩..20대 뺨치는 몸매 '깜짝'
인순이 “있는 거 다 팔고 있다” 말 못 한 어려움 고백
김기욱 “다리 절단 수술 후 가치관 달라져...현재 한 달 1억 수익 사업가로 활동 중”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