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 양다리 인정+지민 언급+인스타 중단 [종합]

이호영 입력 2021. 7. 5. 09: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AOA(에이오에이) 출신 배우 권민아가 양다리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권민아는 "신지민 언급은 나도 묻고 싶다. (AOA 팬덤) 성명문 내용도 엉망이고 이번 사건과 관련이 전혀 없으며 나도 언급 안하고 싶다. 심지어 허위사실로 나를 가해자로 만들려 하지 말아달라. 내가 엄청난 피해자"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AOA(에이오에이) 출신 배우 권민아가 양다리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더불어 그룹 내 왕따 사건의 피해자는 본인이 맞으며 잠시 인스타그램 활동은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4일 권민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통해 일련의 양다리 사건 관련 입장을 전했다. 그는 비연예인 남자친구 A씨와 처음 나눴던 다이렉트 메시지 및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했다. 상대가 자신에게 먼저 호감을 보였고, 비슷한 가정사과 관심사 등 때문에 호감을 느껴 여자친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도 받아들였다는 것.

권민아는 "유씨가 먼저 내게 호감을 보였고 나도 대화가 잘 통하고 살아온 환경이 비슷해 마음이 갔다. 여자친구 A씨와 확실히 정리했다고 해서 만났고, 얼마전 A씨의 글을 본 뒤 유씨에게 솔직한 이야기를 들으니 다 거짓말이었다. 나도 유씨도 바람핀 게 맞다"며 "나로 인해 상처받았을 A씨와 지인들에게 죄송하다. A씨 아버지가 '니들 죽인다'는 수준의 협박을 하고있다고 들어서 언급했던 것도 죄송하다. 조폭과 관련없다는 얘기도 확실히 들었고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이번 사건에서 나는 명백한 가해자이고 어리석은 행동을 했다. 현재 당연히 유씨와 갈라진 상태"라고 전했다.

그는 AOA 신지민이 자신을 괴롭혔으며, 나머지 멤버들은 방관했다고 주장한 사건을 재차 언급하기도 했다. 이번 양다리 의혹으로 인해 자신이 피해자였던 사건의 논지가 흐려져 되려 가해자로 몰리고 있다며 억울함을 토로한 것. 권민아는 "신지민 언급은 나도 묻고 싶다. (AOA 팬덤) 성명문 내용도 엉망이고 이번 사건과 관련이 전혀 없으며 나도 언급 안하고 싶다. 심지어 허위사실로 나를 가해자로 만들려 하지 말아달라. 내가 엄청난 피해자"라고 강조했다.

이후 5일 새벽 권민아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도 진행해 다시 사과 및 해명을 전했다. 그는 "팬들과 앞으로 DM(다이렉트메시지) 연락을 끊겠다. 이번 사건은 확실히 제가 가해자 입장이고, 제 잘못이다. 바람을 피웠다느니 여우짓을 했다느니 사실이다. 전 여자친구분과 지인 그리고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며 고개 숙였다.

이어 "여러 이야기가 돌고 있다. 바람에 대한 이야기가 퍼지는 건 제 잘못이니까 인정한다. 이 라이브 방송을 끝으로 저는 당분간 SNS를 하지 않겠다"며 "여우짓 한 거 맞다.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준 점, 쉽게 그렇게 친해진 점, 빠른 기간에 이렇게 만난 건 어리석었다. 초반에는 정리하고 만났는데 바람인가? 헷갈렸다"고 다시 인정하고 사과했다.

그는 "(유씨가)거짓말을 안 했더라면, 제가 모든 사실을 알고 있었다면 그 남자를 왜 만났겠냐"며 "앞으로 이런 일 절대 없을 거다. 조심하겠다"고 덧붙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번 사건은 권민아가 직접 유씨와의 공개 열애를 밝히고,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불거졌다. 당시 유씨의 여자친구 A씨의 지인 B씨는 '유씨에게 3년 사귄 여자친구가 있다'며 양다리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권민아는 환승 이별을 주장했다. "이미 헤어지고 만난 사이로 문제가 없다"고 주장한 것.

심지어 권민아는 A씨 측에게 협박을 받았으며 법적 대응을 하겠다 엄포를 놓기도 했다. A씨는 지지 않고 권민아 및 유씨와 나눈 대화 등을 공개하며 반박했고, 권민아에게는 엄청난 비난이 쏟아졌다.

한편 권민아는 2012년 그룹 AOA로 데뷔했으나, 2019년 팀을 탈퇴하고 배우로 전향했다. 지난해 7월 11년간 이어진 지민의 괴롭힘을 폭로했다. 당시 사건의 여파로 신지민은 팀에서 탈퇴하고, 사실상 연예계 은퇴 상태다.

iMBC 이호영 | 사진 iMBC DB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