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조선

[공식] 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빌보드 200' 5위..데뷔 3년차 역대 최고

백지은 입력 2021. 06. 14. 10:55

기사 도구 모음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빌보드 200' 차트 5위에 올라 데뷔 3년 차 그룹의 성적으로는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13일(이하 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기사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정규 2집 앨범 '혼돈의 장: 프리즈'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빌보드 200' 차트 5위에 올라 데뷔 3년 차 그룹의 성적으로는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13일(이하 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기사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정규 2집 앨범 '혼돈의 장: 프리즈'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빌보드 200'에서 처음으로 Top 5에 진입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해 '미니소드 1 : 블루아워'가 기록했던 25위보다 20계단이나 상승한 성적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가파른 성장세가 여실히 입증됐다는 평가다. 특히, 이 기록은 데뷔 3년 차 그룹이 세운 성적으로는 역대 최고 기록이자, 올 들어 현재까지 K-팝 아티스트의 앨범이 '빌보드 200'에서 작성한 최고 순위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8일 빌보드가 발표한 6월 12일 자 차트에서도 총 6개의 차트 진입에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적을 보였다. '혼돈의 장: 프리즈'는 '월드 앨범' 차트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64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제로 바이 원 러브송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13위, '빌보드 글로벌' 167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3위에 올랐고, 수록곡 '안티-로맨틱'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올랐다.

'제로 바이 원 러브송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이 곡은 지난 31일 자 '글로벌 톱 200' 차트에 89위로 진입해 지난 10일 자 차트까지 11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국내 음악방송 4관왕까지 달성하며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이들은 오는 14일 오후 11시 37분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서 첫 영어곡 '매직' 무대를 선사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