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마이데일리

'쇼 음악중심' 방탄소년단 '버터', NCT드림·오마이걸 꺾고 1위 [종합]

입력 2021. 05. 29. 16:35

기사 도구 모음

'쇼! 음악중심'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29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신곡 '버터(Butter)'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출연 없이도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버터'는 방탄소년단이 이달 21일 발표한 싱글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쇼! 음악중심'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29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신곡 '버터(Butter)'로 1위를 기록했다. NCT드림 '맛 (Hot Sauce)', 오마이걸 '던 던 댄스(Dun Dun Dance)'를 제치고 정상에 오른 것.

특히 방탄소년단은 출연 없이도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버터'는 방탄소년단이 이달 21일 발표한 싱글이다. 중독성 강한 댄스 팝 장르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영어 곡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선 임정희, 공원소녀, 에버글로우, 우아!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이들과 더불어 오마이걸, 우주소녀 더 블랙, NCT드림, 프로미스나인, 원어스, 로켓펀치, 티오원(TO1), 엘라스트 유(E‘LAST U), 블링블링, 트라이비, 블리처스, 강민수(AQUINAS), 박서진 등이 출연했다.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