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HYPEN 빌보드 200 18위 첫 입성..올해 K팝 앨범 최고 기록[공식]

윤상근 기자 2021. 5. 25. 11: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예 아이돌그룹 ENHYPEN(엔하이픈, 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미니 2집 'BORDER : CARNIVAL'로 빌보드 200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룸과 동시에 올해 나온 K팝 아티스트 앨범 가운데 최고 성적을 찍었다.

빌보드는 24일(현지 시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ENHYPEN 'BORDER : CARNIVAL'이 2021년 5월 29일 자 빌보드 200 차트에서 18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빌리프랩

신예 아이돌그룹 ENHYPEN(엔하이픈, 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미니 2집 'BORDER : CARNIVAL'로 빌보드 200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룸과 동시에 올해 나온 K팝 아티스트 앨범 가운데 최고 성적을 찍었다.

빌보드는 24일(현지 시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ENHYPEN 'BORDER : CARNIVAL'이 2021년 5월 29일 자 빌보드 200 차트에서 18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빌보드 200은 메인 싱글 차트인 빌보드 핫100 차트와 더불어 빌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차트로 꼽힌다.

ENHYPEN은 지난 4월 26일 발표한 2번째 미니앨범 'BORDER : CARNIVAL'로 데뷔 반년 만에 빌보드 200에 입성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과시했다. 2020년 1월부터 2021년 현재까지 데뷔한 신인 그룹 중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ENHYPEN이 유일하다.

올해 빌보드 200에서 K팝 아티스트가 기록한 가장 높은 순위는 방탄소년단의 'BE' 앨범이 찍은 7위(2021년 3월 6일 자)이다. ENHYPEN은 올해 빌보드 200에 차트인 한 한국 가수 중 방탄소년단에 이어 2번째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BE'가 지난해 발매된 음반임을 감안하면 올해 발매된 K팝 아티스트 앨범 가운데서는 최고 성적을 거둔 셈이다.

ENHYPEN은 지난 5월 8일 자 빌보드 차트에서도 총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BORDER : CARNIVAL'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9위, 빌보드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15위를 기록했고 타이틀 곡 'Drunk-Dazed'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166위에 올랐다. 수록곡 'FEVER'와 'Not For Sale'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8위와 21위에 각각 자리했다. 2021년 5월 15일 자 차트에서도 ENHYPEN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 랭크되며 꾸준한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ENHYPEN은 지난 20일 'FEVER'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후속곡 활동에 돌입했다. 'FEVER'는 자신을 알아봐 줄 존재를 찾고 기다리는 소년의 모습을 인간보다 낮은 체온을 가진 뱀파이어에 빗대어 표현한 노래다. 이 곡은 19일 벅스 일간 차트 3위에 올랐고, 20일 오전 7~9시 실시간 차트 1위를 지켰다. 'FEVER' 뮤직비디오는 24일 오전 11시 14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천만 뷰를 돌파하며 'Drunk-Dazed'에 버금가는 사랑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견미리 딸, 이승기와 열애 고백..결혼까지 골인?
'현빈♥' 손예진, 제주도에서 커플옷 입고..행복
'마음고생 했다' 이혼 안재현, 강호동 끌어안고 '울컥'
성폭행 어린 학생들 살려냈더니..홍석천 '내가 아파'
한예슬, 10살 연하 남친 술집 출신? '날 죽이려 작정'
송가인, '진도 불주먹' 과거사진 유출..포즈가 뜨헉!!
윤상근 기자 sgyoon@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