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 '인기가요' 첫 1위 '4관왕'..태민 컴백 [종합]

지민경 2021. 5. 23. 16: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NCT DREAM이 '인기가요' 1위에 올랐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NCT DREAM이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NCT DREAM이 1위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그룹 NCT DREAM이 '인기가요' 1위에 올랐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NCT DREAM이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NCT DREAM이 1위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NCT DREAM은 "감사하다. 저희가 '인기가요' 1위 처음이다. 이수만 선생님 비롯한 회사 분들 감사드린다. 첫 정규앨범이고 우리 7명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재미있게 하자 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되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팬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는 다양한 가수들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샤이니 완전체 활동에 이어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온 태민은 타이틀 곡 ‘Advice’ 무대를 꾸미며 명불허전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태민의 신곡 ‘Advice’는 트랩 비트 위에 마이너한 피아노 선율과 콰이어가 어우러져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곡으로, 가사에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상대를 재단하는 이들을 향한 경고를 담았으며, 시니컬한 감정을 쏟아내듯 표현한 태민의 날카로운 싱잉랩이 매력을 배가시켰다.

8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프로미스나인은 청량한 신곡 'WE GO' 무대로 상큼 발랄한 매력을 뽐냈다. 프로미스나인의 'WE GO'는 새로운 방식의 여행을 즐기며 행복한 순간의 절정을 표현한 곡으로 '너와 함께라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설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로켓펀치는 뉴트로 콘셉트가 돋보이는 신곡 ‘링링(Ring Ring)’으로 눈길을 끌었고, 팀명을 바꾸고 새롭게 돌아온 TO1은 신곡 ‘Son of Beast (썬 오브 비스트)’ 무대로 파워풀한 칼군무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NCT DREAM은 중독성 강한 ‘맛 (Hot Sauce)’ 무대를 선사했고, ITZY는 수록곡 'Sorry Not Sorry’로, 우주소녀 더블랙은 'My attitude' 무대로 걸크러시 넘치는 매력을 발산했다. 오마이걸은 오마이걸 만의 밝고 경쾌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DUN DUN DANCE’ 무대를 꾸몄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D.Ark, 로켓펀치, 블리처스, 블링블링, 서성혁, NCT DREAM, ENHYPEN, E'LAST U, 오마이걸, 우주소녀 더 블랙, 원어스, ITZY, 태민, 트라이비, TO1, 프로미스나인, PIXY, 핫이슈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mk3244@osen.co.kr

[사진]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