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현장] 방탄소년단 슈가 "'버터', 핫100 차트 1위 해내겠다"

황미현 기자 2021. 5. 21. 14: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버터'로 이뤄내고 싶은 기록에 대해 빌보드 핫100 차트 1위를 꼽았다.

슈가는 이번 '버터'로 쓸 기록에 대한 질문에는 "많은 분들이 즐겁게 들어줬으면 좋겠다"며 "빌보드 핫100(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1위를 해야될 것 같고, 우리가 해내겠다"며 웃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개최되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버터'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21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5.21/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버터'로 이뤄내고 싶은 기록에 대해 빌보드 핫100 차트 1위를 꼽았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2시(이하 한국시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밝고 경쾌한 서머송 '버터'(Butter) 발표 기념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슈가는 "어떤 곡이든 첫 무대는 떨리고 설레는데,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는 시상식이기에 떨리고 설렌다"고 말했다. 슈가는 이번 '버터'로 쓸 기록에 대한 질문에는 "많은 분들이 즐겁게 들어줬으면 좋겠다"며 "빌보드 핫100(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1위를 해야될 것 같고, 우리가 해내겠다"며 웃었다.

정국은 이번 빌보드 뮤직 어워드 4개 부문에 후보로 오른 것에 대해 "정말 영광이고, 처음 오르는 2개 부문도 있어서 정말 기분이 좋다"며 "'다이너마이트'를 발매한지 1년이 다되어가는데 아직까지 큰 사랑 받고 있어서 정말 좋다"고 말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에 새 디지털 싱글 '버터'를 공개했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앨범 '비'(BE)로 전 세계 모두를 향해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면, 이번에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으로 듣는 이들에게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댄스 팝 장르의 '버터'는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한 번만 들어도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노래로, 가사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라는 귀여운 고백이 담겨 있다.

작사·작곡에 롭 그리말디, 스티븐 커크, 론 페리, 제나 앤드류스, 알렉스 빌로위츠, 세바스티앙 가르시아 등 여러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여기에 리더 RM도 곡 작업에 동참해 방탄소년단의 향기를 가미했다.

특히 '버터'에서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다채로운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유쾌함부터 강렬한 카리스마, 매혹적인 면까지 방탄소년단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노래와 퍼포먼스에 녹였다.

안무 역시 '버터' 가사 내용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후문이다. 멤버들 사이에 빈틈없는 호흡이 돋보이는 군무와 쿨한 매력에 초점을 맞춘 유닛별 안무를 비롯해 다양한 포인트 안무가 조화를 이룰 예정이다. 음원과 더불어 공개되는 '버터' 뮤직비디오에도 방탄소년단의 매혹적인 퍼포먼스가 쉴 새 없이 펼쳐진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개최되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버터'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