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OSEN

NCT Dream, '쇼챔'서 1위 "맛(Hot Sauce)로 첫 1위→시즈니XSM식구들♥" [종합]

김수형 입력 2021. 05. 19. 19:51 수정 2021. 05. 19. 19:55

기사 도구 모음

'쇼! 챔피언'에서 NCT드림이 1위를 차지했다.

19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음악 예능 '쇼! 챔피언'이 전파를 탔다.

한편, 이날 5월 셋째주 챔피언 송으론 NCT Dream이 '맛(HOT SAUCE)'란 곡으로 1위를 차지했다.

멤버들은 "이 곡으로 받는 음악방송 첫 1위"라며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OSEN=김수형 기자] '쇼! 챔피언'에서 NCT드림이 1위를 차지했다. 

19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음악 예능 '쇼! 챔피언'이 전파를 탔다.

먼저 가수들의 무대를 만나봤다. 가수 이무진은 신곡 '신호등' 무대를 꾸미며 독보적인 보이스로 뛰어난 라이브를 펼쳤다. 능숙한 기타연주까지 인정받은 실력파 가수다운 무대를 채웠다. 

신곡 '신호등'은 이제 막 성인이 된 청춘의 심정을 담은 곡으로,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인간관계, 법, 융통성, 돈 등 복잡한 사회적 개념과 법칙을 겪으며 혼란스러워하는 20대의 고민이 담겨있다. 

다음은  ‘미스르톳2’ 眞 양지은의 '사는 맛' 무대가 이어졌다. 정식 데뷔 후 첫 음악방송 무대에 출격한 양지은은 아름다운 비주얼은 물론, 특유의 한 서리고 묵직한, 울림을 주는 보이스로 감동적인 무대를 꾸몄다. 

‘사는 맛’은 국내 대표 ‘히트메이커’ 조영수 작곡가가 양지은을 위해 특별히 만든 맞춤 힐링곡이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국악을 배우며 국악인으로 활동했던 양지은의 한국적인 보컬에 딱 맞는 곡이다. 

보이그룹 원어스(ONEUS)의 '블랙미러(BLACK MIRROR)' 무대가 이어졌다. 세련되면서도 절제된 칼군무를 펼친 원어스는 특히 마이클 잭슨을 오마주한 '무대천재'다운 퍼포먼스를 통해 팬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다. 

경쾌한 리듬과 중독성 강한 매력이 리스너들을 사로잡은신곡 'BLACK MIRROR(블랙 미러)'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 컴퓨터 속에 갇힌 현실을 빗대어 만든 곡으로, 또 다른 세상을 발견한 원어스의 새로운 모습을 여과 없이 담아냈다.

우주소녀 더 블랙(설아, 엑시, 보나, 은서의 'Easy' 무대도 이어졌다. 걸크러시를 제대로 발산했다. 강렬하면서도 시크한 표정은 물론 섬세한 춤선이 돋보이는 무대였다. 'Easy'는 사랑에 빠진 이에게 부드럽고 천천히, 하지만 강렬하고 치명적인 유혹의 손길을 건네는 메시지를 담은 펑키한 드럼이 인상적인 다크 디스코 장르다. 

오마이걸(OH MY GIRL)은 요정같은 비주얼로 등장, 타이틀곡 'Dun Dun Dance' 무대에서는 발랄하고 통통튀는 에너지를 뽐내며 오마이걸만의 러블리함을 폭발했다. 타이틀곡 ‘DUN DUN DANCE’는 밝고 경쾌하면서도 아련함과 애틋함이 묻어나는 ‘오마이걸’ 표 댄스 팝의 정수를 보여준다. 

한편, 이날 5월 셋째주 챔피언 송으론 NCT Dream이 '맛(HOT SAUCE)'란 곡으로 1위를 차지했다.멤버들은 "이 곡으로 받는 음악방송 첫 1위"라며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쇼!챔피언'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