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마이데일리

종영 앞둔 '마우스', 판 뒤엎을 4人 마지막 선택 주목

입력 2021. 05. 17. 12:33

기사 도구 모음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극본 최란 연출 최준배)가 엔딩을 앞두고 긴장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정바름(이승기)이 어둠 속 형형한 눈빛으로 '최상위 프레데터'인 비서실장 최영신(정애리)을 대면하는 장면이 펼쳐졌다.

더욱이 고무치(이희준)와 오봉이(박주현), 그리고 최홍주(경수진)까지 정바름이 헤드헌터 한서준(안재욱)의 친아들이자 진짜 프레데터였다는 진실을 파악하고 충격에 휩싸이는 모습이 그려졌던바.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기대하고 있어, 상상 이상이 될 테니까...!"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극본 최란 연출 최준배)가 엔딩을 앞두고 긴장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정바름(이승기)이 어둠 속 형형한 눈빛으로 '최상위 프레데터'인 비서실장 최영신(정애리)을 대면하는 장면이 펼쳐졌다.

더욱이 고무치(이희준)와 오봉이(박주현), 그리고 최홍주(경수진)까지 정바름이 헤드헌터 한서준(안재욱)의 친아들이자 진짜 프레데터였다는 진실을 파악하고 충격에 휩싸이는 모습이 그려졌던바. 대망의 최종회를 앞두고 이승기-이희준-박주현-경수진 등 4인의 주역이 내리게 될 '마지막 선택'의 내용을 정리했다.

이승기와 끝판왕 정애리와의 대면 그 후

정바름은 제주도에 숨은 이모(강말금)를 찾아냈고, OZ팀 일원이었던 이모가 누군가의 확고한 신념에 따라 사이코패스 유전자를 가진 정바름과 성요한(권화운)을 감시 추적하는 임무를 수행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더불어 대니얼리(조재윤)로부터 살인 의뢰를 받은 최상위 프레데터가 다름 아닌 최영신임을 파악했던 것.

정바름은 어린 시절부터 '실험쥐' 인생을 살아왔으며, 자신의 살인 행각을 부추긴 세력이 있다는 사실 전부를 알게 된 상황. 인생을 송두리째 뒤흔든 주동자 최영신을 눈앞에 둔 정바름이 과연 어떤 선택을 내리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희준, 의형제 이승기에게 서슬 퍼런 복수 가할까

고무치는 나치국(이서준)의 사망을 비롯해 무진 연쇄 살인 이후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 중심에 전부 정바름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고 아연실색했다. 강력팀 형사 신상(표지훈) 역시 정바름을 유력 용의자로 특정해 수사를 가동하던 중 의문의 인물에게 공격을 받아 사망했고, 고무치는 이 역시 정바름과 관련됐다는 생각에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부모님과 형 고무원(김영재), 그리고 신상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 전부를 잃게 된 고무치가 정바름을 향해 어떤 복수를 가하게 될지 긴장을 더 한다.

박주현에게 또다시 가해진 피습 공격...이승기와 대면하게 될까

오봉이 역시 그토록 믿고 사랑했던 정바름이 사실은 하나뿐인 가족 할머니를 살해한 프레데터였다는 믿기지 않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완전히 무너져 내렸다. 하지만 오봉이가 정바름에게 보복을 가하려 정바름의 집을 찾아간 이때, 모자를 깊게 눌러쓴 누군가가 오봉이를 기습적으로 덮쳐 쓰러트리고 말았다. 오봉이가 또 어떤 공격을 받게 된 것일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경수진이 안재욱에게 날린 마지막 경고는 어떤 의미일까

최홍주는 대니얼리로부터 한서준의 친자가 성요한이 아닌 정바름이라는 사실을 전해 듣고 충격에 빠졌다. 그리고 성지은(김정난)을 만난 최홍주는 헤드헌터 가족으로 낙인찍혀 평생을 고통과 소외 속에서 살아간 성요한의 억울함을 떠올리며 원망을 토로했다.

최홍주는 자신의 아이만큼은 결코 살인마의 자식으로 살아가게 하지 않으리라 다짐했고, 한서준을 찾아가 "널 죽일 거야. 가장 최악의 방법으로. 기대하고 있어. 상상 이상이 될 테니까"라는 서슬 퍼런 경고를 날려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겼다. 한서준에 대한 트라우마를 딛고, 끝내 당당히 맞선 최홍주가 어떤 반격을 가할지 최종회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제작진은 "드디어 최종회라는 디데이가 다가왔다"라며 "지금껏 전한 모든 떡밥을 완벽하게 회수하는 전개가 펼쳐진다. '마우스' 최종회 스토리는 상상 이상이될 것이니 기대해도 좋다"라고 전했다.

'마우스' 최종회는 오는 19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