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ITZY, 1위x3관왕..NCT드림·오마이걸·둘째이모 김다비 컴백 [종합]

하수정 2021. 5. 14. 18: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하수정 기자] ITZY가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14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ITZY의 '마.피.아. In the morning'이 1위 후보로 경쟁했다.

4년 만에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한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은 장기 역주행에 돌입해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롤린'은 트로피컬 하우스를 접목한 경쾌한 업템포가 매력적인 EDM 장르의 곡이다. 각 멤버들의 개성 넘치고 시원시원한 보컬과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ITZY는 최근 한층 와일드하고 강력한 콘셉트를 담은 새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를 선보였다. 

'GUESS WHO'는 ITZY에게 한계란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을 비롯해 'Sorry Not Sorry'(쏘리 낫 쏘리), 'KIDDING ME'(키딩 미), 'Wild Wild West'(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SHOOT!'(슛!), 'TENNIS (0:0)'(테니스 (0:0))까지 총 6곡이 담겨 있다.

'마.피.아. In the morning'은 ITZY의 색을 완성하는 노래로, 다섯 멤버 한 명 한 명의 특별한 개성을 생생하게 살렸다. 마피아 게임에서 착안해 호기심과 독특함을 동시에 더했고, 자신의 감정을 베일에 가린 채 다가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송두리째 빼앗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았다.

ITZY는 이날 '뮤직뱅크' 1위를 차지하며 트로피를 받았고, 음악방송 3관왕에 올랐다. 항상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컴백 스테이지에서는 NCT DREAM, 오마이걸, 둘째이모 김다비, 원어스 등이 무대를 꾸몄다.

7인조 보이그룹 NCT DREAM은 첫 번째 정규앨범 '맛(Hot Sauce)'을 발매했다. 지난해 4월 'Reload(리로드)' 이후 1년 만이다. 

'맛(Hot Sauce)'은 한층 더 강렬하고 강력해진 일곱 소년들의 특급 에너지를 담은 신보다. 동명의 타이틀곡 '맛(Hot Sauce)'은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보컬 시그니처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또한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NCT DREAM만의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가사로 표현하면서 역대급 중독성을 예고하고 있다.

걸그룹 오마이걸은 여덟 번째 미니앨범 '디어 오마이걸(Dear OHMYGIRL)'을 공개했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 '던 던 댄스(DUN DUN DANCE)'는 따뜻해진 봄과 다가올 여름 사이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 누디스코 장르의 곡으로, 펑크와 트랩으로 오가는 비트 위에 다이내믹한 변화가 있는 멜로디와 랩, 재치 있는 챈트가 듣는 내내 즐거운 곡이다.

'던 던 댄스'는 중독성이 강한 음악에 오마이걸 특유의 서정적인 감수성을 풀어냈다. 신나는 듯하지만 아련함과 애틋함이 있는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오마이걸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은 매력적인 하모니를 완성했다. 지루할 틈이 없는 전개는 곡을 더욱 풍성하게 채웠다.

'뮤직뱅크' 무대에는 최근 부상을 당한 지호가 빠진 채 6명이 올랐다.

둘째이모 김다비는 지난해 5월 많은 사랑을 받은 '주라주라'에 이어 1년 만에 '오르자'를 발표했다. 

지난 10일 공개된 '오르자'는 직장 조카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시기에 다 같이 파이팅하자는 이모의 응원가로, 일주일 열심히 일하고 신나게 한바탕 놀아보자는 염원을 담은 곡이다.

'오르자'는 개그우먼 김신영이 현실고증 가득한 작사에 직접 참여하는가 하면, 영탁 '찐이야', 박현빈 '샤방샤방' 등을 히트시키며 대세 작곡팀으로 떠오른 유명 작곡가인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함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우주소녀의 두 번째 유닛 그룹 우주소녀 더 블랙(설아, 엑시, 보나, 은서)은 데뷔 무대를 가졌다.

우주소녀 더 블랙의 첫 번째 싱글앨범 'My attitude'는 기존 우주소녀 이미지에서 탈피해 절제된 섹시미를 뽐내며 글로벌 팬들에게 신선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Easy'는 사랑에 빠진 이에게 부드럽고 천천히, 하지만 강렬하고 치명적인 유혹의 손길을 건넨다. 유혹하듯 그려낸 보컬과 힘을 빼면서도 핵심만을 파고드는 강렬한 퍼포먼스는 킬링 포인트다.

이날 '뮤직뱅크'에는 AB6IX, D.Ark (디아크), ENHYPEN, ITZY, NCT DREAM, P1Harmony, 둘째이모 김다비, 블리처스, 서성혁, 오마이걸, 우주소녀 더 블랙, 원어스(ONEUS), 체크메이트, 하이라이트, 핫이슈(HOT ISSUE)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