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MK스포츠

쿠기(Coogie), 17일 새 싱글 'UP&DOWN' 발매..그루비룸과 재회

손진아 입력 2021. 05. 14. 13:27

기사 도구 모음

래퍼 쿠기(Coogie)가 4개월만에 신보를 발매한다.

14일 소속사 밀리언마켓은 "쿠기가 오는 17일 오후 6시 새 싱글 'UP&DOWN (업 앤 다운)'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올해도 상반기에만 두 장의 싱글로 힙합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쿠기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UP&DOWN (Prod by GroovyRoom)'을 발매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매경닷컴 MK스포츠 손진아 기자

래퍼 쿠기(Coogie)가 4개월만에 신보를 발매한다.

14일 소속사 밀리언마켓은 "쿠기가 오는 17일 오후 6시 새 싱글 'UP&DOWN (업 앤 다운)'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공식 SNS를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쿠기의 이름, 'UP&DOWN'이라는 새 싱글명, 'MAY 17'이라는 발매일자가 큰 하늘색 글씨로 적혀 있다. 이미지의 중심부에는 'New Single by Coogie (Prod by GroovyRoom) WILL BE RELEASED ON MONDAY 17TH MAY 2021 6PM KST'라는 설명이 담겨 눈길을 끈다.

래퍼 쿠기(Coogie)가 4개월만에 신보를 발매한다. 사진 = 밀리언마켓
그루비룸(규정, 휘민)이 프로듀싱을 맡은 이번 'UP&DOWN'을 통해 쿠기와 그루비룸의 환상 호흡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쿠기는 지난해 5월 발매된 그루비룸의 'Find Your Light (파인드 유어 라이트)' 프로젝트 싱글 'Burn (번)'과 올해 1월 발매된 그루비룸의 리믹스 앨범 '굴젓 (G+Jus)' 수록곡 'Achoo Remix (아츄 리믹스)'에 각각 피처링으로 참여한 바 있다.

쿠기는 이번 'UP&DOWN'을 통해 지난 1월 선보인 'POW (Feat. GRAY)' 이후 4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이에 pH-1, 그리즐리, 키드밀리, 로꼬, 창모, 그레이 등 힙합, R&B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에 이어 대세 프로듀서 그루비룸과도 만능 케미스트리를 재차 입증할 쿠기의 새로운 음악 스타일이 기대된다.

2018년 Mnet '쇼미더머니777'에 출연해 특유의 감각적인 래핑으로 눈도장을 찍은 쿠기는 이후 'Wifey(와이피)', 'Justin Bieber(저스틴 비버)', 'Hooligans(훌리건스)', Pipe Down!(파이프 다운)', 'Right away(라잇 어웨이)',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 등 트렌디한 음악들을 선보이며 힙합씬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정규 1집 'UP!'을 포함한 4장의 신보를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올해도 상반기에만 두 장의 싱글로 힙합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쿠기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UP&DOWN (Prod by GroovyRoom)'을 발매한다. jinaaa@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