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데뷔 5주년 약속 이행.."앞으로도 지금처럼"(종합)

박하나 기자 입력 2021. 5. 4. 2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오아이(I.O.I)가 데뷔 5주년을 맞아 팬들과 만났다.

아이오아이는 단체 인사를 시작으로 리더 임나영, 유연정, 정채연, 전소미, 김세정, 청하, 최유정, 김소혜, 김도연이 차례로 인사하며 반가움을 전했다.

아이오아이는 '오매불망 I.O.I-오늘을 기다렸어 짝짝' 코너를 통해 팬들의 질문에 답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오아이는 5년을 함께한 멤버들과 팬들에게 진심을 전하며 눈물을 흘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5.I - 예스, 아이 러브 잇!' 4일 방송
티빙 'I.5.I - 예스, 아이 러브 잇!' 캡처 © 뉴스1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그룹 아이오아이(I.O.I)가 데뷔 5주년을 맞아 팬들과 만났다.

4일 오후 7시 kt 올레tv, 시즌(Seezn),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 아이오아이 데뷔 5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I.5.I - 예스, 아이 러브 잇!'(Yes, I love it!)'에서는 팬들과 오랜만에 함께하는 아이오아이의 모습이 담겼다.

아이오아이는 단체 인사를 시작으로 리더 임나영, 유연정, 정채연, 전소미, 김세정, 청하, 최유정, 김소혜, 김도연이 차례로 인사하며 반가움을 전했다. 주결경과 강미나는 예정된 일정으로 불참했다.

활발한 개인 활동을 이어가는 아이오아이 멤버들의 근황이 소개됐다. 임나영은 곧 방영될 드라마 '이미테이션'을 홍보하며 눈길을 끌었다. 앨범활동이 끝난 유연정, 청하를 비롯해 정채연, 최유정, 김소혜, 김도연은 저마다의 방법으로 휴식을 즐겼다. 전소미는 새로운 앨범 준비를, 김세정은 뮤지컬 준비를 하고 있다고.

'오래전 그날' 코너를 통해 아이오아이는 함께 활동했던 추억의 영상들을 지켜보며 당시를 추억했다. 풋풋했던 쇼케이스 영상에 웃음을 터뜨린 것도 잠시, 마지막 콘서트 영상을 보며 눈시울을 붉히는 모습으로 먹먹함을 안겼다.

김세정은 "단톡방에서 추억 이야기를 항상 하는데도 그리운 시절이 있는 게 신기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에 최유정은 "짧지만, 함께 한 게 너무 많아 이야기해도 끝이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오아이는 '오! 놀라워라! 몸이 기억한다' 게임을 하며 함께 불렀던 노래를 다시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오아이는 '드림걸스', '너무너무너무' 등이 흘러나오자 함께 춤을 추며 흥을 돋우었다. 더불어 '그 후로 오랫동안' 코너를 통해 함께 찍은 사진을 보며, 여전히 친분을 이어오고 있는 아이오아이의 우정을 확인했다.

아이오아이는 '오매불망 I.O.I-오늘을 기다렸어 짝짝' 코너를 통해 팬들의 질문에 답했다. 다시 만나면 제일 먼저 하고 싶었던 일에 대한 질문에 청하가 "함께 활동하고 싶다. 예능 활동도 하고 싶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이어 '시간을 되돌릴 기회가 주어진다면?'이라는 질문에 김세정이 'Whatta Man (Good man)'을 완전체가 함께 불러 보고 싶다고 했다. 김도연은 마지막 콘서트를 눈에 더 담아두고 싶다고.

아이오아이는 숙소, 대기실, 연습실 등에서 함께 했던 추억부터 최근에 있었던 에피소드까지 공유하며 언제나 그리워했던 아이오아이의 추억을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오아이는 5년을 함께한 멤버들과 팬들에게 진심을 전하며 눈물을 흘렸다. 아이오아이는 앞으로도 지금처럼 지내기를 소망했다. 이어 주결경이 깜짝 영상 통화로 인사를 나누며 감동을 더했다.

한편, 그룹 아이오아이는 지난 2016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결성된 후 1년간 활동했다. 이후 각자의 위치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아이오아이 멤버들은 2017년 마지막 활동 당시 "5년 후에 재결합하자"는 약속을 지키고, 데뷔 5주년을 자축하기 위해 데뷔일인 5월4일에 맞춰 'I.5.I - 예스, 아이 러브 잇!'을 개최했다.

hanap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