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4월 넷째주 음악방송 1위 '올킬'로 70일 활동 종료

배효주 2021. 4. 26. 08: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다니엘이 'YELLOW' 70일 대장정을 마쳤다.

'COLOR' 시리즈의 세번째 앨범이자 마지막인 'YELLOW'는 퍼포먼스와 직접 쓴 가사 안에 녹여진 내면의 아픔, 갈등이 흡입력을 높였다.

곧바로 이어진 앨범 'YELLOW'와 타이틀곡 'Antidote'에서 화력은 더 크게 폭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강다니엘이 'YELLOW' 70일 대장정을 마쳤다.

강다니엘은 4월 25일 SBS '인기가요'에서 타이틀곡 'Antidote'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에 4월 넷째주 음악 방송 1위 올킬을 완성했다.

'COLOR' 시리즈의 세번째 앨범이자 마지막인 'YELLOW'는 퍼포먼스와 직접 쓴 가사 안에 녹여진 내면의 아픔, 갈등이 흡입력을 높였다.

곧바로 이어진 앨범 'YELLOW'와 타이틀곡 'Antidote'에서 화력은 더 크게 폭발했다.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라는 명제로 모든 스토리가 이어지는 앨범은 이중성, 모순, 반전을 담았다. 보고 듣는 것 이상으로 생각하며 공감할 수 있는 앨범을 만들었다. 무대마다 대미를 장식한 독무 퍼포먼스는 시선을 압도했다.

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은 31만 6542장. 데뷔 앨범 'color on me'를 비롯해 'CYAN', 'MAGENTA'에 이어 'YELLOW'까지 솔로 데뷔 이래 발매한 네 장의 앨범 모두, 역대 솔로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톱10 안에 진입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자체 기록을 다시 한번 뛰어넘었다. 'Antidote'는 4일 만에 3000만뷰를 넘겼고, 'PARANOIA'도 뒤따라 3000만뷰를 돌파했다. 국내를 넘어 더 많은 글로벌 팬들이 뮤직비디오에 열광했다.(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