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주간 케이팝 레이더 정상 등극..음반 판매도 질주 [종합]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2021. 4. 20. 08: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커넥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왕좌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의 신곡 ‘Antidote(안티도트)’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6주차 집계 기간 (4월 11일 ~ 4월 17일) 동안 2977만 뷰를 기록하며, 컴백과 동시에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Antidote’ 뮤직비디오는 발매 11시간 여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종전 자체 최고 기록을 다시 한번 갈아치웠다. 지난 2월 ‘PARANOIA’로 49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달성한 기록을 이번 ‘Antidote’로 약 38시간 단축시킨 것이다.

현재 강다니엘을 포함하여 53팀의 케이팝 아티스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케이팝 팬덤 앱 블립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Antidote’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당일 자정 0시부터 1시간 동안 약 184만 3000 뷰가 증가했다. 이는 평균적으로 1분에 3만723명이 시청한 수치로, 이 역시 자체 최고 기록이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강다니엘은 ‘PARANOIA’ 발매 이후 또 한 번 성장했다”며 “2개월 사이에 조회수 증가 속도는 약 4.5배 빨라졌다”고 설명했다.


강다니엘의 계속된 성장세를 증명하듯, 인스타그램 팔로워 역시 가파른 증가량을 보이고 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PARANOIA’ 발매 당시 411만 명이던 팔로워는 2개월 사이 428만 명으로 총 17만 명 껑충 뛰었다”며 “아직 인기의 정점이 아닌 계속해서 성장 중인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강다니엘은 여전한 음반 파워도 증명했다.

20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세번째 미니앨범 ‘YELLOW’는 발매 첫 주 판매량(초동) 31만 6542장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솔로 아티스트 앨범 8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또 데뷔 앨범 ‘color on me’를 비롯해 ‘CYAN’, ‘MAGENTA’에 이어 ‘YELLOW’까지 솔로 데뷔 이래 발매한 네 장의 앨범 모두, 역대 솔로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톱10 안에 진입하는 진기록이다. 자신만의 음악색을 녹인 앨범 시리즈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