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안티도트' 2000만뷰 돌파 [공식]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2021. 4. 15. 13: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MOLDIV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남성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강다니엘의 새 앨범 ‘YELLOW’(옐로우) 타이틀 곡 ‘Antidote’(‘안티도트’)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2000만 회(15일 오전 10시 38분 기준)를 달성했다. 공개된 지 12시간 만에 1000만뷰를 넘어선 데 이어 약 40시간 만에 2000만뷰를 기록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PARANOIA’(‘파라노이아’) 뮤직비디오 또한 3000만뷰 돌파를 앞두고 있다. ‘파라노이아’부터 ‘안티도트’까지 이어지는 강다니엘의 ‘옐로우’ 활동에 전세계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주요 외신들도 강다니엘의 새 앨범 ‘옐로우’ 발매 소식을 비중있게 다루며 호평했다. DAZED는 “매우 대단한 앨범”이라며 “가장 생동감 있고 진정한 앨범, 가장 세련되고 자신감 있는 앨범을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allure는 “가슴 아프게 아름답다. 강다니엘의 탐구적 성격이 작품 속으로 흘러 들어갔다”며 찰리 푸스에 비유하기도 했다.

‘옐로우’는 강다니엘의 ‘COLOR’ 시리즈의 세 번째 챕터다.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라는 한 문장에서 출발해 모든 현상과 행동, 그 이면의 또 다른 이야기를 음악으로 담았다. 타이틀 곡 ‘안티도트’는 Alternative R&B에 Rock적인 요소를 결합한 곡이다.

한편 강다니엘은 15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방송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