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업 위협하는 '악마의 재능' 가진 아이돌[스타와치]

이수민 2021. 4. 9. 09: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본업을 위협하는 '악마의 재능'이다.

노래, 퍼포먼스 말고도 다분야 끼를 가진 가수들의 이색 재능이 주목받고 있다.

뜻밖의 능력으로 대중들을 깜짝 놀라게 한 아이돌 가수들의 놀라운 이색 취미를 알아봤다.

정병문 캐스터도 극찬한 재능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수민 기자]

본업을 위협하는 '악마의 재능'이다.

노래, 퍼포먼스 말고도 다분야 끼를 가진 가수들의 이색 재능이 주목받고 있다. 뜻밖의 능력으로 대중들을 깜짝 놀라게 한 아이돌 가수들의 놀라운 이색 취미를 알아봤다.

◇ 이찬원 '스포츠 해설계'가 빼앗긴 인재

정병문 캐스터도 극찬한 재능이다. '찬또배기' 이찬원이 전문가 버금가는 야구해설 진행으로 야구팬, 가요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해 10월 이찬원은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0 KBO리그 SK 와이번스 삼성 라이온즈 경기에서 MBC스포츠 플러스 특별 해설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는 이찬원 대학교 선배인 양준혁 해설위원 제의로 성사됐다.

평소 야구 마니아로 소문난 이찬원은 해박한 야구 지식을 바탕으로 경기 흐름과 선수들의 플레이를 디테일하게 분석하는 등 수준급 해설 실력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탄탄한 발성과 자연스러운 샤우팅, 센스 있는 진행력으로 직접 중계를 리드하며 정병문 캐스터와 양준혁 해설위원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소리만 들으면 누가 해설위원이고 이찬원인지 모르겠다", "야구계가 빼앗긴 인재다", "찬또배기 못하는 게 없네" 등 반응을 보였다.

◇ '네일아트' 매력에 빠진 이홍기

젠더프리 시대다. 과거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진 뷰티 아이템 및 취미들이 남성들 사이에서도 '핫'한 관심사로 떠오르며 새 유행을 만들어내고 있다. FT아일랜드 보컬 이홍기는 이전부터 꾸준히 네일아트에 관심을 보인 스타로 유명하다. 평소 셀프 젤네일을 즐기고 지금까지 이에 쓴 금액만 5,000만원에 달한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단순 취미 생활을 넘어 '이홍기 네일 북'이란 제목의 네일아트 서적을 한일 양국에서 출판하기도 했다. 책을 통해 자신만의 네일 철학부터 다양한 에피소드, 화보, 조언 등을 전하며 제대로 '네일 홀릭' 면모를 입증했다. ​

◇ 요리부터 베이킹까지, 정세운

알고 보면 누구보다 요리에 진심인 아이돌이다. '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은 지난해부터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직접 만든 음식 사진을 올리며 팬들과 소통했다.

당시 출연했던 tvN 예능 '배달해서 먹힐까?' 속 다양한 파스타 요리를 시작으로 각종 베이킹에 도전하는 등 눈에 띄는 발전을 보였다. 베이킹 종류는 물론이고 정갈한 모양새와 센스 있는 플레이팅까지 완성하며 서서히 입소문을 탔다.

최근에는 요리 콘텐츠를 위한 V라이브 채널 '세만요'를 개설해 매주 색다른 요리 과정을 공유하고 있다.

◇'만능 금손' 슬기&유라

그룹 레드벨벳 슬기의 그림 실력이 온라인 상 꾸준히 회자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슬기는 지난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화 'Her' 포스터 속 배우 호아킨 피닉스의 모습을 재현한 그림을 공개했다. 감각적인 붓터치와 섬세한 묘사로 전문가 버금가는 작품을 완성했다.

슬기는 이전부터 꾸준히 그림 실력을 공개해왔다. 그때마다 수준급 실력으로 단순한 취미를 넘어 타고난 감각과 재능을 인정받기도 했다. 더군다나 정식 미술 교육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다고 알려져 더 큰 놀라움을 안겼다.

예술고등학교 미술과 출신인 걸스데이 유라는 연예계 대표 화백으로 잘 알려졌다. 가수, 배우 활동을 겸하며 꾸준히 취미로 그림을 그리며 작업물을 공개해왔다. 지난해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 갤러리에서 자신의 그림들로 채워진 첫 개인전을 가지기도 했다.

(사진=뉴스엔DB, 뉴에라프로젝트, FNC엔터테인먼트, 이홍기, 슬기, 유라, 정세운 인스타그램)

뉴스엔 이수민 sumi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