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지코 Pick' 다운, 14일 컴백 확정 [공식]

입력 2021. 04. 06. 14:27

기사 도구 모음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다운(Dvwn)이 14일 컴백한다.

다운은 지난 2018년 11월 첫 번째 미니앨범 'panorama'를 발표한 이후 2년 5개월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두 번째 미니앨범을 낸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발굴한 다운은 '새벽 제세동' 시리즈를 포함해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다운(Dvwn)이 14일 컴백한다.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 공식 SNS를 통해 다운의 두 번째 미니앨범 'it's not your fault'의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다운은 지난 2018년 11월 첫 번째 미니앨범 'panorama'를 발표한 이후 2년 5개월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두 번째 미니앨범을 낸다. 이번 앨범은 다운이 2019년 KOZ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한 뒤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니앨범이기도 하다.

새 미니앨범명은 영화 '굿 윌 헌팅'의 명대사에서 따온 것으로, 다운은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받기도 하는 등 잘못과 실수 속에서 성장하는 화자의 모습을 통해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발굴한 다운은 '새벽 제세동' 시리즈를 포함해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다운은 또한 지코의 첫 정규앨범 'THINKING' Part.2의 타이틀곡 '남겨짐에 대해' 피처링으로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에릭남 'Love Yourself', 엑소 찬열 '봄 여름 가을 겨울 (SSFW)', 강다니엘 'Adulthood', 여자친구 'Dreamcatcher' 등 다수의 곡 작업에 참여해 장래가 더욱 기대되는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