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요태 빽가 집, '부부의 세계' 한소희도 선택한 3층 저택..잔디밭 테라스+비밀 다락방까지

서지현 2021. 3. 26. 12:4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지현 기자]

가수 겸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빽가의 집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3월 26일 오후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스페셜 DJ 박성광과 함께 게스트로 코요태 빽가가 출연한다.

현재 매주 금요일마다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입담을 뽐내고 있는 빽가는 지난 3월 5일 방송에서 "올해 솔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음악 앨범과 함께 사진전도 준비하고 있다. 여러분들이 상상도 못 할 솔로 음악을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밝혀 반가움을 샀다. 이와 함께 빽가는 취미 생활로 알려진 캠핑에 대해선 "시국이 이런 만큼 멤버들과 캠핑을 자제하고 있다. 조용히 집에만 있다"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는 만큼 많은 이들이 집콕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에 빽가 역시 야외 캠핑 대신 집콕 중인 근황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빽가의 자택은 이미 여러 차례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감각적인 그의 센스가 엿보이는 인테리어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빽가는 지난 2019년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이사 직후 가수 김건모와 코요태 동료 김종민을 초대했다. 당시 김건모는 집들이 선물로 새집 냄새를 없애줄 양파를 준비해 웃음을 안기기도. 이어 공개된 빽가의 집은 1층 주차장, 2층 거실, 3층 방에 더해 비밀 다락방까지 자리해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무엇보다 가장 먼저 공개된 거실은 화이트톤 벽에 블랙 소파로 포인트를 맞췄다. 현재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빽가답게 곳곳에 컬러풀한 의자와 수납장, 카펫을 매치하는 센스를 자랑했다. 이어 거실과 연결된 테라스로 나서자 아담한 크기의 잔디밭이 자리했다. 빽가는 테라스를 이용해 로즈메리부터 블루베리까지 직접 재배하며 요리에 사용한다고 자랑했다.

1층이 주차장, 2층이 거실과 테라스였다면 3층엔 빽가의 개인 공간이 위치했다. 침실로 사용되는 첫 번째 방은 포근한 분위기의 침대와 그레이톤의 깔끔한 벽이 포인트였다. 이어 두 번째 방에는 키보드와 스피커 등의 음향장비부터 영상편집을 위한 장비들이 자리했다. 마지막 세 번째 방에는 패션으로 유명한 빽가인 만큼 깔끔하게 정돈된 드레스룸이 위치했다.

앞서 빽가는 자신의 자택이 3층이라 소개했지만 위층엔 비밀 공간인 다락방이 존재했다. 빽가를 따라 올라간 곳엔 김건모, 김종민의 예상과 달리 생각보다 큼지막한 다락방이 있었다. 특히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화이트톤 다락방에 이국적인 느낌의 카펫, 쿠션을 배치했다. 다락방 한쪽 벽엔 커다란 창문이 자리해 창밖 풍경을 보며 여유를 만끽하기에 충분했다. 이에 김건모는 "여기가 제일 좋다"며 다락방을 베스트 장소로 꼽았다.

이듬해 5월 빽가는 JTBC '스타와 직거래-유랑마켓'에서 또 한차례 집을 공개했다. 당시 빽가의 집을 둘러본 장윤정은 "집이 너무 예쁘다. 집이 아니라 카페에 온듯한 느낌"이라고 감탄했다. 이어 빽가는 "이곳은 자가다. 제가 원래 이태원, 홍대 등을 살다가 얼마 전에 이사 왔는데 여기 오니까 너무 조용하지만 친구들이 없어 조금 외롭다"고 말했다. 또한 빽가는 "현재 코요태 멤버들과 회사를 운영하고 있고 사진 스튜디오, 홍대 클럽, 고깃집을 한다. 한창 잘될 땐 그래도 월 2, 3억 정도 매출이 있었다"고 밝혀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빽가의 집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에 위치한 라피아노로 알려졌다. 해당 장소는 개인 마당, 다락 공간, 옥상 테라스 등을 입주자 취향껏 꾸밀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지난해 인기리에 방송된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는 금수저 캐릭터인 여다경(한소희 분)의 집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빽가는 지난 2004년 코요태 6집 앨범에 합류하며 데뷔했다. 이어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사진작가로도 이름을 알린 그는 지난 2009년 뇌종양 판정을 받아 세간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빽가는 이듬해인 2010년 뇌종양 수술을 마친 뒤 꾸준히 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다.

현재 빽가가 속한 그룹 코요태는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을 통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코요태는 지난해 12월 24일 신곡 '이별 저 별'을 발표했다. (사진=뉴스엔 DB, SBS '미운 우리 새끼' ,JTBC '스타와 직거래-유랑마켓', JTBC '부부의 세계')

뉴스엔 서지현 sjay092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