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연합뉴스

'강남스타일' MV, 한국 가수 최초 유튜브 40억뷰 돌파

김효정 입력 2021. 03. 07. 13:51

기사 도구 모음

가수 싸이의 세계적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한국 가수 최초로 유튜브 40억 뷰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썼다.

싸이가 이끄는 기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7일 유튜브 조회 수 40억 건을 넘겼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싸이 "놀자고 한 일이 많이 커져..다시한번 신나게 놀 일 만들고 싶어진다"
싸이 SNS에 게재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40억뷰 돌파 이미지 [싸이 SNS 캡쳐.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가수 싸이의 세계적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한국 가수 최초로 유튜브 40억 뷰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썼다.

싸이가 이끄는 기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7일 유튜브 조회 수 40억 건을 넘겼다.

지난 2012년 7월 공개된 지 8년 7개월여 만으로, 한국 가수의 단일곡으로는 최초로 달성한 기록이다.

싸이는 이날 SNS에 '강남스타일' 40억 뷰를 기념하는 이미지를 게재했다.

'강남스타일' 활동 당시 소속사였던 YG엔터테인먼트와 미국 현지 활동을 지원한 매니저 스쿠터 브라운 측, 미국 리퍼블릭 레코드, 피네이션 계정 등을 태그하며 감사를 전했다.

그는 피네이션을 통해 연합뉴스에 "신나게 놀자고 한 일이 많이 커진 케이스죠(웃음)"라며 "피네이션 가수들의 조력자로 보람을 느끼고 있지만 플레이어로서도 다시 한번 신나게 놀 일을 만들어 보고 싶어진다. 감사하다"고 40억뷰 돌파 소감을 전했다.

'강남스타일'은 2012년 세계적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싸이를 일약 월드스타 반열에 올린 곡이다.

당시 K팝 가수들에게 '마의 장벽'이라 인식되던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까지 치고 올라가는 파란을 일으켰다.

'강남스타일' 흥행의 동력 중 하나였던 뮤직비디오도 각종 기록을 쏟아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61일 만에 10억 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창사 이래 단일 영상이 조회 수 10억 건을 돌파하기는 '강남스타일'이 처음이었다.

2014년 5월에는 유튜브 사상 최초로 20억뷰를 돌파했으며, 2017년 11월에는 30억뷰도 넘었다. 이어 3년 3개월 만에 40억 뷰까지 넘어서는 등 조회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올해 1월 데뷔 20주년을 맞은 싸이는 현아, 던, 크러쉬, 제시, 헤이즈 등이 소속된 기획사 피네이션을 이끌며 최근에는 후배 가수 양성에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kimhyoj@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