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스포츠서울

에이프릴 이나은, 광고 줄줄이 중단..과거 광고까지 '흔적지우기'

조현정 입력 2021. 03. 04. 06:58

기사 도구 모음

그룹내 왕따 및 학교폭력 논란 등에 휘말린 걸그룹 에이프릴의 이나은이 출연한 광고가 모두 중단됐다.

집단 괴롭힘, 학폭 등 사안이 심각한 만큼 이나은이 모델로 나선 구두, 의약품, 시리얼, 가방, 소주브랜드는 물론, 2년 전 광고도 영상이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됐다.

과거 모델로 활동했던 화장품브랜드 페리페라는 공식 SNS에 남아있던 이나은 게시물을 모두 삭제했고 2019년 이나은이 모델로 나섰던 KGC인삼공사 정관장 아이패스 광고영상

도 비공개로 전환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나은

[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 그룹내 왕따 및 학교폭력 논란 등에 휘말린 걸그룹 에이프릴의 이나은이 출연한 광고가 모두 중단됐다.

집단 괴롭힘, 학폭 등 사안이 심각한 만큼 이나은이 모델로 나선 구두, 의약품, 시리얼, 가방, 소주브랜드는 물론, 2년 전 광고도 영상이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됐다.

해당 브랜드들은 현재 상황을 좀더 지켜본 뒤 남은 광고계약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구두브랜드 지니킴과 가방브랜드 제이에스티나는 이나은이 출연한 광고를 삭제했다. 삼진제약 게보린 소프트와 동서식품 오곡코코볼바, 콘푸라이트바 광고, 무학소주의 청춘소주도 유튜브채널의 광고영상을 모두 비공개로 전환했다.

과거 모델로 활동했던 화장품브랜드 페리페라는 공식 SNS에 남아있던 이나은 게시물을 모두 삭제했고 2019년 이나은이 모델로 나섰던 KGC인삼공사 정관장 아이패스 광고영상 도 비공개로 전환됐다.

2015년 에이프릴로 데뷔한 이나은은 청순한 외모와 통통 튀는 성격으로 SBS '인기가요' MC, '맛남의 광장' 등 각종 예능에서 활약해왔고 웹드라마 '에이틴',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에서 배우로도 영역을 넓혔다.

광고계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져 현재 공식 모델로 활동 중인 브랜드는 모두 7개로, 이나은이 모델로 나선 제품들이 잇달아 품절돼 '완판녀'로 인기를 누렸다.

그러나 에이프릴을 탈퇴한 전 멤버 이현주를 왕따시켰다는 의혹과 학교폭력 의혹, 열애설까지 잇달아 불거져 출연한 광고가 줄줄이 중단됐다. '맛남의 광장'은 이나은 출연분을 최대한 편집하기로 했고 이나은이 출연 예정인 SBS ‘모범택시’에 대한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나은의 그룹내 왕따 논란은 온라인커뮤니티에서 이현주의 동생이라는 A의 폭로로 불이 붙었다.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이현주 뿐만 아니라 이 현주의 가족 및 지인임을 주장하며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게재한 모든 이들에 대해 민형사상의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hjch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